폐업신고

폐업신고 원스톱 서비스?
폐업신고 원스톱 서비스란 사업자 등록과 인·허가 폐업신고를 위해 인·허가영업 폐업신고서는 시군구청에, 사업자등록 폐업신고서는 국세청(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하지 않고, 시군구청 또는 세무서 중 한 곳만 방문하여 폐업신고서를 제출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 폐업신고 이전 : 시군구청 및 세무서 각각 방문
● 폐업신고 원스톱 서비스 시행 후 : 시군구청 및 세무서 중 한 곳만 방문



법적근거
- 민원처리에관한법률제14조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대상업종
- 49종([별첨] 통합 폐업신고로 접수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 참고) 

구비서류
- 통합폐업신고서, 영업신고(등록·허가)증 원본, 사업자등록증 원본, 신분증(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도장 추가 구비) 

※ 대리인 방문시 영업자의 인감도장,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지참(법인의 대리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도장, 대리인 신분증 지참)

※ 폐업신고 원스톱 접수창구 일원화로 접수기관에서 폐업신고서 등 자료를 해당기관으로 전송(이송)한 후 담당기관 업무처리(접수기관에서 일괄 처리하는 것이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