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사이언스 스쿨전문가 재능기부 강연

 

- 614일부터 118일까지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총9, 과학기술과 생활과학 연계한 강연릴레이 -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오는 14일부터 118일까지 과학기술분야 전문가들의 재능기부 강연사이언스 스쿨(Science School)’을 연다13일 밝혔다.

 

이는 2014년부터 매년 다양한 재능과 전문지식을 강연으로 지역주민과 나누는재능나눔 강연릴레이 136.5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는 특히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해 과학기술분야 강연을 재능기부로 진행한다.

 

강연에 나선 과학기술분야 전문가는 공직·연구·학계 등 고경력 과학기술인으로 은퇴 후 사회생활 속 과학적 기반 구축에 앞장 선‘()과우회 과우봉사단소속이다.

 

분야별 저명한 강연자들은 어려운 전문과학 지식을 일상 속 생활과학으로 재미있게 연계하는 릴레이 강연으로 총 9펼칠 것이다.

 

오는 614() 930분 삼성1문화센터 강당(7)에서 박승덕 강연자는인공지능 과학기술시대,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첫번째 재능나눔 강연을 시작한다.

 

박승덕 강연자는 과학기술처 연구개발조정실장를 역임한 오타와대학교 기계공학 박사 출신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미래기술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과학을 미래세대 교육과 연계하는 흥미로운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구는 이어 628, 영국 맨체스터대학교 과학기술정책학 박사인 한양대학교 특임교수 김상선 강연자의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자녀교육, 대한민국의 미래712, 전 기상청장과 서울과학기술대 교수를 역임한 이일수 강연자의우리 손자들은 어디에 살게 될까?-기후변화로 인한 생활의 변화상강연과

 

726, 한국과학재단 이사장을 역임한 한국기술경영연구원 이사장인 권오갑 강연자의과학기술, 우리의 미래913, 국립보건연구원을 역임한 김봉수 강연자의생물테러 병원체의 특성 및 방어강연을 준비했다.

 

또한 927, 교육과학기술부 정책실장을 역임한 한국기술벤처재단 이사장 김영식 강연자의생활이 된 과학기술1018, 조지워싱턴대 조교수를 역임하고 은탑 산업훈장을 수상한 양세훈 강연자의4차 산업혁명 :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강연과

 

1025, 미래창조과학부1차관을 역임한 한국기술경영교육연구원장 이상목 강연자의과학기술과 국가발전118, 전 한국원자력연구원 책임연구원과 전 국가핵융합연구소 자문위원을 역임한 양광남 강연자의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신재생에너지와 원자력 발전강연을 마련했다.

 

구는 다양한 주제의 재능나눔 강연을 통해 강연자와 지역주민의 과학기술을 통한 소통으로 정보를 나누고, 강연 청취 후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과 함께 과학내용과 연관된 생활 속 실천을 자원봉사로 활동하며 재능기부의 참여 범위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재능나눔 강연에 지역주민 누구나 수강가능하며, 신청문의는 강남구 자치행정과(02-3423-5213)이나 강남구자원봉사센터(02-3445-5152)로 하면 된다.

 

옥종식 자치행정과장은 보다 흥미롭고 유익한 강연이 이어질 수 있도록 재능있는 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재능나눔 실천과 지역주민 교류의 장을 통해 구민들에게 봉사와 배움이라는 뜻 깊은 시간을 기대하며 이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