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보도자료는 2018417일 오전 6:00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남구, 민관 합동 에너지 줄이기 실천 총력!

- 에너지 절약실천 종합 추진계획 수립 및 세부과제 선정 -

 

강남구(구청장 권한대행 주윤중)가 온실가스 감축과 민간부문 에너지 절약문화 확산을 위해 ‘2018 에너지 절약실천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 이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건물 에너지 효율화 사업 홍보,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 동하절기 에너지절약 실천, 행복한 불끄기 추진 등이다.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에너지자립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및 친환경 에너지타운 관련 우수 지자체 견학교육을 실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및 환경단체와 함께 동하절기 개문 냉난방 영업 지도점검과 겨울철 내복 입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울러 구는 태양광 설치 활성화를 위해 주택형은 세대당 100만원을 총 10세대에, 아파트 베란다형은 세대당 10만 원을 총 500세대에 지원한다.

 

특히 건물단열공사, LED조명 교체 등 건물 에너지 이용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저금리로 융자해주는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 사업(BRP)을 건물주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자립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전기세를 40%까지 줄일 수 있는 에너지 절감방안을 제시 후 6개월 단위로 절감 여부를 체크하는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5월부터 실시한다. 해당 마을 청소년들에게는 방학 중 에너지 교육으로 자전거 동력으로 주스 만들기등 신재생 에너지를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남구는 매월 2220~21시에 행복한 불끄기의 날을 실시해 1시간 동안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있으며, 에너지 절약용품을 주민이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7월부터 본관 로비 및 에코장터에서 이를 홍보·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공기관 에너지효율화를 위해 공공청사 LED 100% 교체, 가족 사랑의 날 완전 소등 추진, 직원 에너지절약 교육, 에너지지킴이 구성, 전 부서 및 동 주민센터 에너지 절약 지도·점검·평가 등 세부적인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양미영 환경과장은 지속적인 에너지 사용량 절감을 위해 주민이 최소한 집에서 할 수 있는 전기·수도·가스 에너지 절약과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분야 목표관리까지 민관 모두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