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보도자료는 2018524일 오전 6:00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남구, 찾아가는 취업 컨설팅 지원

- 525, 대진디자인고등학교, SPEC 진단 등 맞춤형 취업 지원 -

 

강남구(구청장 권한대행 주윤중)25일 수서동 대진디자인고등학교에서 교육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 컨설팅을 개최한다.

 

찾아가는 취업 컨설팅은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실수요자 중심의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각 3개 교실에서 학과별 맞춤 기업정보, 취업 및 진로 불안 해소를 통한 취업 자신감 촉진, 취업자원(스펙) 진단과 개선 등 취업 전반에 대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생과 전문 강사 간의 피드백을 통한 11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지원해 개인별 취약점을 보완하는 등 교육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구직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강남구청 본관 1층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전문상담사를 통한 맞춤형 취업상담과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사업은 이번 컨설팅을 시작으로 하반기에 한 차례 더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한 특성화고 대상 취업 컨설팅·특강은 지금까지 총 446명이 수료했다.

 

한편 구는 2016년부터 관내 중소기업의 청년 인력난 해소와 특성화 고등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 매칭데이, 취업특강,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년도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소규모 취업박람회를 연 5회 개최해 305명을 취업시켜 일자리창출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김구연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취업 컨설팅으로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 하는 데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라면서 구는 앞으로도 취업 준비생들의 구직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