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보도자료는 2018129일 오전 06:00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외국인 강남살이 역삼글로벌빌리지 겨울이야기

- 11일 역삼1문화센터 3층 외국인 명사 강연 및 문화체험행사 -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비전으로 제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이달 11일 역삼1문화센터에서 외국인 명사 초청 강연회를 연다.

 

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009년부터 연말행사로 추진된 역삼겨울이야기의 일환으로 올해는 센터 개관 10주년을 맞아 방송인 럭키 럭키인디아 대표, 폴 카버 서울글로벌센터장 등이 한국, 그 안에 더불어 사는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강연은 영어로 진행되며 사전등록 시 내외국인 모두 참가할 수 있다. 흥인지문 에코백 만들기, 생활한복 체험하기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행사 관련 문의 및 사전등록은 yeoksam@gangnam.go.kr이나 02-3423-7960~2로 하면 된다.

 

우정수 자치행정과장은 대한민국 제1의 도시, 국제도시 강남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가 각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내외국인 간 서로 소통하면서 품격 있는 강남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084월 문을 연 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는 외국인을 위한 주민지원센터로 이들이 편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상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어 초고급반과 한국어능력시험(TOPIK) 대비반을 비롯한 고궁답사, 박물관 관람, 국립국악원 견학, 전통화 체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