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3월까지 에너지 절약하고 특별포인트 받으세요

-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에 20% 이상 절감하면 1만 에코마일리지 추가 지급 -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미세먼지 계절관리제(12~3)’ 기간 중 난방에너지를 절약한 가구에 1만 마일리지를 추가로 지급하는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제도를 실시한다.

 

개인회원의 경우, 기존 에코마일리지 평가 기간과 적립은 유지하면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4개월간 직전 2년 대비 20% 이상 절약할 시 특별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기업이나 학교 등 단체회원은 기존 3~8, 전년도 9~이듬해 2월 등 연 26개월 평가에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과 6~9, 24개월 평가로 변경된다.

 

에코마일리지는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자발적인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적립된 마일리지는 현금·카드포인트·아파트 관리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체의 경우 전년 동일기간 대비 10% 이상 절약했을 경우 최대 1000만원까지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연순 환경과장은 ()환경 도시를 실천하는 강남구 에코마일리지 회원수가 119904명에 달한다에너지 절약과 미세먼지 저감, 특별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