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재택근무 실시

- ‘사회적 거리두기일환 5일부터 임산부·자가격리자·만성질환자 등 대상으로 우선 실시 -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5일부터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구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임산부·자가격리자·만성질환자 등 바이러스에 취약할 수 있는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앞서 구는 지난달 25일부터 직원 930여명을 대상으로 시차출퇴근제를 실시한 바 있다.

 

구는 이번 시범운영 이후 재택근무자의 업무 효율성 저하 및 정상 근무자의 피로도 증가 우려 등에 대한 방안을 추가적으로 마련해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4일 오전 9시 기준 강남구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1명으로, 자가격리자 72, 능동감시자 7명이다. 구는 확진자와의 밀접접촉자, 보건소 방문자 등을 대상으로 선제적인 검체검사를 실시 중이며, 지난 126일 이후 총 1588명을 검사해 11명의 양성 확진자를 판명해냈다.

 

구는 주1회 청사 내 화장실·엘리베이터·로비 등 전 구역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고, 모든 출입자를 대상으로 손 소독제 사용 유도,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