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의전과 친절로 감격시켜주신 주차관리과 황경호 팀장님을 칭찬합니다

저는 한국친절문화교육협의회장 김진익입니다. 협회에서 매년 최우수 친절인을 선정하여 대상(大賞)을 수여 하는 데 2019년도 공직자친절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강남구청에 재직 중인 정상원 주무관에게 대상 수여 차 2019년 3월 29일 09:20경 강남구청을 방문하였습니다. 주차관리과 황경호팀장님의 의전, 친절 그리고 직원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성품이 제 평생에 처음 느껴보는 감격적이어서 존경과 감사의 글을 존경하는 구청장님께 올립니다.
1. 고품격의전과 매너의 탁월하심
출근하면서 바쁜 가운데서도 저와 초면 임에도 달려 나와서 반가이 맞이하여 주시면서 귀한 상이니 구청장님실이나 부구청장님실에서 수여하는 것이 좋겠다고 하시면서 연락을 취하시고 안내도 하였으며 대하시는 의전과 매너가 제 평생 공직기관 방문하면서 처음 느껴보는 감격이었습니다.
글로벌 마인드와 탁월한 업무 판단 능력, 그리고 민첩하심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하는 탁월한 공직리더임이 틀림없었고 그동안 수많은 공직자를 만나 보았지만 황팀장님 같이 훌륭하신 간부공직자는 처음이었습니다. 수상 장면 기념사진도 촬영 해 바로 멜로 보내주셨고 순간 순간이 감격의 연속이었습니다. 모든 면에서 서울특별시 재직 공직자중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Leadership이였습니다.

2. 생활속에 풍겨 나오는 몸에 벤 감동 친절
구청에 도착하여 시상하고 떠나오기까지 한결 같은 친절(인사,안내,감동언어,매너와에티켓 등)로 방문자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으며 특별히 떠나올 때는 건물 밖에 까지 나와서 정중히 인사하고 저가 구청정문을 나와 보이지 않을 때 까지 신관빌딩앞에 서 계셨습니다. 구청방문하시는 분들이 황경호 팀장님을 만나면 친절에 감동하지 않을 주민이 없을 것 같습니다.참으로 구청장님의 대민봉사 방침을 현장밀착으로 실천하는 롤 모델이 되시는 분이었습니다.

3. 부하 직원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아끼는 친정 아버지형리더십
부하직원이 수상하는 것을 본인이 수상하는 것 보다 더 기뻐하시면서 칭찬의 소리가 그치지 않았습니다. 주차관리과 총괄팀장님도 시상 장소에 배석시키고 과원 모두가 축하하며 기뻐하는 축제의 순간이었습니다. 20년간 포상 행사를 해 왔지만 금번처럼 보람 있은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주차관리과장님과 여러 팀장님들 그리고 과원 모든 분 들게 서울시 천만신민을 대표하여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구청장님께서 탁월하신 글로벌 슈퍼리더십으로 혁신을 주도해 주셔서 급속한 지역자치발전은 물론 구민을 한 가족처럼 섬기는 주민 밀착형 초 선진형 친절문화를 창달해 주심에 진심으로 존경하며 감사드립니다. 황경호 팀장께서 더욱 주민 감동의 롤 모델로서 구청을 빛내고 구청장님을 더욱 열심히 보필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결같이 강남구청의 홍보대사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전 세계 모든 구청의 표상이 되는 강남구청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