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2019년 상반기 ‘셀프리학습제’ 참여자 모집
-학습자 7명 이상으로 구성된 30개팀, 강사료 최대 50만원 지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새롭게 도약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2019년 상반기 ‘셀프리학습제’ 참여자를 모집한다.

셀프리학습제(selfree학습제)는 강남구에서 학습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여 시간 및 공간에 제한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지 수요자 위주로 이루어지는 강좌를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서비스이다.

참여대상은 강사 1명과 학습자 7명 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 학습자의 70% 이상은 강남구민이어야 한다. 다양한 학습 대상이 참여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어학분야·교과지원을 제외한 평생학습 전 분야에 걸쳐 모집하며 1팀당 최대 50만원의 강사료를 지원한다.

신청은 2월 15일(금)부터 3월 8일(금)까지로, 강남구 교육지원과로 직접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고, 작성양식과 제출서류 등 자세한 신청 내용은 강남구 홈페이지(www.gangnam.go.kr) 고시·공고 게시판이나 교육지원과(☎3423-5285)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된 셀프리학습모임은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자유롭게 학습하며, 이후에는 학습동아리로 연계돼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양미영 교육지원과장은 "학습에 소외되는 사람없이 누구나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학습환경을 조성해 생활기반의 학습문화 정착과 구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요구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지원과 ☎3423-5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