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1층 로비, 수서역에서 이용가능한 U도서관 시스템 안내

책 빌리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도와줘요, U도서관!”

꽃샘추위가 지나간 4월은 책읽기 딱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는 한국도서관협회가 지정한 도서관 주간인데요. 도서관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구청에서도 자유롭게 책을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는 U도서관 시스템을 저 막내 에디터가 알려드리겠습니다!

U도서관은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공공장소(강남구청이나 수서역)에서 원하는 도서를 대출, 반납 할 수 있는 상호대차 서비스입니다. 도서관을 직접 방문할 필요도 없고, 수서역의 경우 이용 시간이 길어 저녁시간 이후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강남구청 U도서관: 구청 1층 로비에 위치 (월~금 구청 운영시간 내에 이용가능)
수서역 U도서관:  3호선 수서역 역사 안에 위치(오전 5시~오후 23시 59분)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도서 검색
상호 대차 신청 도서 수령처를 U도서관으로 선택
이 과정만 마치면, 며칠 내에 도서가 도착했다는 문자(SMS)가 오는데요. 이후 수령처를 방문해 회원카드 인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도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강남구립도서관 중 태그작업이 완료된 11개 공공서관 도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가능 권수는 최대 2권이며, 대출 기간은 2주입니다.
(해당도서관 : 대치, 도곡, 논현, 역삼, 역삼푸른솔, 정다운, 즐거운, 청담, 행복한, 못골, 못골한옥)

저도 직접 이용해보러 U도서관 시스템이 있는 1층 로비로 총총총 내려가 봤습니다. 예약대출기는 회원카드가 있어야 가능한 관계로......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책 빌리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도와줘요, U도서관!”
허무한 모습을 강아지 사진으로 표현했습니다
 
소중한 구민여러분은 저처럼 낭패 보면 안 되니까...... U도서관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이용 시 도서관 회원카드가 꼭 필요합니다. (미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입 필수)
※무인예약대출기에 투입된 도서는 3일내에 찾아가지 않으면 자동회수 됩니다.
※CD 등의  딸림 자료가 있는 경우 파손 등의 이유로 대출 불가합니다.
※A4사이즈를 초과하는 너비의 단행본, 그림책 등의 도서는 투입이 불가합니다.
※U도서관 서비스는 PC버전(library.gangnam.go.kr) 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책 빌리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도와줘요, U도서관!”

책 빌리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도와줘요, U도서관!”

U도서관 대출기 옆에서 강남구립도서관이 진행하는 북큐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최다대출도서 및 추천도서를 바로 볼 수 있어요. 대출은 불가해 다 본 도서는 제자리에 꽂아두면 됩니다.

 
책 빌리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도와줘요, U도서관!”

책 빌리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도와줘요, U도서관!”  책 빌리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도와줘요, U도서관!”

촉촉한 감성을 선물하는 두루마리 시도 있습니다. 저는 ‘검독수리’라는 시를 뽑았어요. 항상 본인을 독수리 아빠라고 우기던 팀장님이 떠올라 아련해졌습니다.

날 좋은 4월, 구청로비 1층에서 책도 빌리고, 시도 한 편 보는 작은 여유를 만끽하는 건 어떨까요?


 
책 빌리고 싶은데 시간은 없고... “도와줘요, U도서관!”
20190305060021@gangnam.go.kr
인용 보도 시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제37조(출처의 명시)
① 이 관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는 자는 그 출처를 명시하여야 한다. 다만, 제26조, 제29조부터 제32조까지,
제34조제35조의2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1. 12. 2.>
② 출처의 명시는 저작물의 이용 상황에 따라 합리적이라고 인정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하며,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이명이 표시된 저작물인 경우에는 그 실명 또는 이명을 명시하여야 한다.
제138조
제138조(벌칙)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11. 12. 2.>
1. 제35조제4항을 위반한 자
2. 제37조(제87조 및 제94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위반하여 출처를 명시하지 아니한 자
3. 제58조제3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재산권자의 표지를 하지 아니한 자
4. 제58조의2제2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자에게 알리지 아니한 자
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강남구청 www.gangnam.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