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과 소비진작 차원에서 오는 26일부터 17일 동안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위해 대대적 할인 행사부터 각종 볼거리와 체험 행사들이 마련됐다.

행사 홍보를 위해 캠페인 영상 모델로 ‘트로트 신동’ 정동원이 발탁됐고 한류스타 ‘NCT 드림’은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SM엔터테인먼트와 CJ ENM 등 대형 기획사와 협업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간접광고(PPL)를 접목한 특별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내달 1~3일 진행되는 비대면 특별행사에서는 숭례문과 올림픽 체조경기장의 스튜디오를 이원으로 연결해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K팝 공연도 진행된다.

다음달 10~12일에는 코엑스에서 미니 K팝 공연이 펼쳐지며 행사에서는 K뷰티 등을 홍보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에서는 대형·중소형 유통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대대적인 할인 행사가 펼쳐진다. G마켓, 쿠팡, 11번가 등 16개 쇼핑몰에서는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40% 가격 할인 행사가 펼쳐진다.

전국 633개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는 구매 금액의 2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최대 4만원까지 페이백 형태로 지급한다. 제로페이는 5000원 이상 결제시 결제금액의 5%를 결제사별로 인당 최대 5만원까지 환급한다. 5000여개 동네 슈퍼에도 농산물 8개 품목은 대도매상 경락가의 80~90% 수준으로 공급한다.

백화점은 주요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 슈즈 박람회 등을 개최한다. 최신 유행 패션·잡화, 고급 화장품 등에 대해 특가 할인판매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형마트는 식료품, 농축수산물, 생필품 등에 대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가전업계도 히트상품 특별전, 경품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자동차업계는 주요 차종 특별할인과 고객 참여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중기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내수 진작은 물론 브랜드K 제품을 해외에도 알려 수출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20190305060021@gangnam.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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