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심하면 후회 막심할 연휴 안전수칙

주말 포함 4일뿐인 설 연휴! 놀기도 부족한 시간이지만 자칫 방심하면 안전사고나 범죄가 일어날 수도 있는데요.  빈집털이 절도, 화재, 음식 관련 사고 등 연휴 때 빈발하는 사건·사고 예방법을 미리 알아 두면 피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연휴기간 주의해야할 범죄·사고 예방요령을 알려드립니다.

 ★ 보안상태 철저히 점검 빈집털이는 연휴의 대표적 범죄 위험요소다. 창문과 출입문이 허술해 철제 도구 등으로 쉽게 열리지는 않는지, CCTV 등 방범시설과 도어록 등 보안장치가 올바로 작동하고 있는지 살펴야 한다. 오래 집을 비울 때는 사람이 없다는 느낌이 최대한 나지 않게 해야 한다.

★ 음식 장만할 때도 ‘불조심’ 소방청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에는 평소보다 화재가 26% 더 많이 발생했다. 냉장고처럼 꼭 전기를 연결해 둬야 하는 기기가 아니라면 아예 코드를 뽑아야 화재를 막을 수 있다. 명절음식을 장만할 때 화재 안전에도 유의해야 한다. 가스레인지 등으로 음식물을 조리할 때는 자리를 비우지 말아야 한다.

★ 작은 주의로 사고 예방  명절 음식을 먹다가 목에 걸리는 사고도 종종 발생한다. 들뜬 분위기에서 음식을 급하게 삼키지 않도록 주의한다. 기도에서 이물질을 빼내는 응급처치법을 미리 숙지해 두면 좋다.

★ 계량기·수도관 동파 조심 이번 설 연휴에는 큰 추위는 없을 전망이다. 하지만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오전에 수도 계량기나 수도관이 동파돼 낭패를 보는 일이 없도록 대비해야 한다. 집을 비울 때는 수도꼭지를 틀어 물이 가늘게 흐르도록 두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안전수칙 유의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

방심하면 후회 막심할 연휴 안전수칙

주말 포함 4일뿐인 설 연휴!
놀기도 부족한 시간이지만 자칫 방심하면 안전사고나 범죄가 일어날 수도 있는데요. 
빈집털이 절도, 화재, 음식 관련 사고 등 연휴 때 빈발하는 사건·사고 예방법을 미리 알아 두면 피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연휴기간 주의해야할 범죄·사고 예방요령을 알려드립니다.

★ 보안상태 철저히 점검
빈집털이는 연휴의 대표적 범죄 위험요소다. 창문과 출입문이 허술해 철제 도구 등으로 쉽게 열리지는 않는지, CCTV 등 방범시설과 도어록 등 보안장치가 올바로 작동하고 있는지 살펴야 한다. 오래 집을 비울 때는 사람이 없다는 느낌이 최대한 나지 않게 해야 한다.

★ 음식 장만할 때도 ‘불조심’
소방청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에는 평소보다 화재가 26% 더 많이 발생했다. 냉장고처럼 꼭 전기를 연결해 둬야 하는 기기가 아니라면 아예 코드를 뽑아야 화재를 막을 수 있다. 명절음식을 장만할 때 화재 안전에도 유의해야 한다. 가스레인지 등으로 음식물을 조리할 때는 자리를 비우지 말아야 한다.

★ 작은 주의로 사고 예방 
명절 음식을 먹다가 목에 걸리는 사고도 종종 발생한다. 들뜬 분위기에서 음식을 급하게 삼키지 않도록 주의한다. 기도에서 이물질을 빼내는 응급처치법을 미리 숙지해 두면 좋다.

★ 계량기·수도관 동파 조심
이번 설 연휴에는 큰 추위는 없을 전망이다. 하지만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오전에 수도 계량기나 수도관이 동파돼 낭패를 보는 일이 없도록 대비해야 한다. 집을 비울 때는 수도꼭지를 틀어 물이 가늘게 흐르도록 두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안전수칙 유의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