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역삼청소년수련관 자원봉사학교 05월 23일 (토)

안녕하세요. 05월 23일(토) 역삼청소년수련관(정성기)에서는 '자원봉사학교'를 대면활동으로 소통하며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수련관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1책상에 교차하여 앉은 뒤 마스크를 착용하고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전, 후 교실 책상, 의자, 바닥 등 소독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교육은 자원봉사기초교육과 테마 교육으로 스마트폰중독예방 및 이해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



 

 

자원봉사기초교육 시간에는 자원봉사의 의미, 특성, 내가 자원봉사를 할 때, 누군가가 자원봉사 할 때 나의 몸에서 나타는 영향 등, 두볼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평소 궁금했던 것을 확인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습니다*^^*
평소 문의전화가 많았던 두볼 내 봉사시간 확인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친구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의 내용이여서 그런지 집중하여 들어주었습니다.


 

자원봉사기초교육이 끝난 후 스마트폰 중독예방 이해교육 시간에는 우리가 평소 일상생활에서 아무렇지 않게 사용한 스마트폰의 문제점과,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나타나는 각종 증후군 등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마트폰중독예방 및 이해교육을 들으면서 본인이 배우고 느꼈던 것들을 바탕으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나의 다짐, 표어 및 포스터 그리기 활동을 진행 하였는데요, 진지하게 참여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자원봉사학교 교육을 통해 앞으로 나의 주변, 지역사회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실천하는 청소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스마트폰 중독 문제에 다른 친구들과 지역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매 월 진행되는 자원봉사학교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