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역삼청소년수련관 학생봉사활동 06월 23일(화)

안녕하세요06월 23일(화)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정성기)은 현대고등학교 1, 2학년 친구들을 대상으로 '학생봉사활동
진행하였습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청소년 친구들을 직접 만나 교육을 진행하는 날이었는데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를 두고 책상에 앉은 뒤 강사와 청소년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기초교육과 테마 교육으로 시각장애 및 청각장애 이해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

자원봉사기초교육 시간에는 자원봉사의 의미, 특성, 종류, 내가 자원봉사를 할 때와 누군가가 자원봉사 할 때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영향, 봉사활동의 절차, 두볼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등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확인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습니다. *^^*

자원봉사 활동 시 주의해야 하는 부분과 내가 먼저 나서서 실천하는 퍼스트펭귄에 대해서도 친구들의 관심이 많았습니다.

자원봉사기초교육이 끝난 후 장애이해교육 시간에는 시각장애와 청각장애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각장애이해교육을 들으면서 시각장애인들이 사용하는 점자를 활용하여 자신의 이름을 표현하기도 하고,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유니버셜 디자인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청각장애이해교육 시간에는 청각장애인의 언어인 수화를 활용하여 친구들에게 설명해보는 활동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학생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나의 주변, 지역사회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실천하는 청소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나와 장애인의 다름을 이해하고 장애인의 언어, 시각장애인 및 청각장애인을 만났을 때 대하는 방법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진행되는 학생봉사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