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07월 18일(토)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정성기) 에서는 '자원봉사학교'를 대면활동으로 소통하며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수련관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띄어 앉은 뒤 마스크를 착용하고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전·후 교실 책상, 의자, 바닥 등 소독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교육은 자원봉사기초교육과 테마 교육 중 언어순화 교육으로 진행 되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친구들이 참여하지 못하고 소수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 하였습니다:)

자원봉사기초교육 시간에는 자원봉사의 의미, 특성, 봉사활동으로 인해 나의 몸에서 나타는 영향, 두볼 홈페이지 이용방법, 평소 궁금했던 봉사시간 확인 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

테마 교육은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언어를 주제로 언어순화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아무렇게나 사용하던 은어, 비속어의 어원, 은어 사용 시 부작용 등을 알아보고 언어사용 문제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언어순화 교육을 들으면서 평소 나의 언어사용 습관에 대해 점검하고 되돌아보며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언어를 사용하기 위한 서약서 작성 시간을 가졌는데요, 친구들 모두 골똘히 고민하고 서약서를 작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자원봉사학교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의 소중한 언어인 한글을 지역사회 또는 학교 친구들에게 알리고, 서약서에 작성한 내용처럼 올바르게 사용하는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자원봉사학교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