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사파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투데이뉴스

강남구-GS리테일, 취약 계층 고독사 예방 손잡다
지난 18일 강남구청 회의실에서 강남구, 강남복지재단, GS리테일이 소외계층 위기 발굴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이번 협약에서는 논현동과 역삼동 내 GS25 편의점 118개를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단위 거점으로 지정했는데요.해당 점포 경영주와 근무자는 위기가구 상시 신고 시스템인 카카오플러스 강남 좋은 이웃을 통해 위기 가구 발견 시 신고하기로 했고 편의점 시식 공간에는 1인 가구 맞춤형 복지 안내문을 비치할 예정입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편의점의 본질적 기능 중 하나인 공익적 기능을 적극 수행함으로써 지역 안전에 기여하고, 든든한 지역 안전 인프라의 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합니다.
강남구-GS리테일, 취약 계층 고독사 예방 손잡다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농협과 강남구청은 지난 18일 강남구청 주차장에서 2018 추석맞이 노축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장했습니다.2013년부터 두 기관이 함께한 이날 장터에서는 국내산 축산물과 함께 전국 50개 시군에서 직송된 지역별 우수 농수특산물 100여 가지 품목을 할인 판매했는데요.특히 축산물은 이동판매차량 4대를 배치해 대관령한우, 함평천지한우 등 우수 브랜드 축산물을 시중가격 대비 10% 이상 저렴하게 판매했고 부스에서는 육포, 치즈 등의 다양한 축산물도 판매했습니다.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통해 우수 농축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마련해 맛있는 음식과 함께 행복한 추석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2018 직원 한마음 공동체 훈련 진행
2018년 강남구 직원 한마음 공동체 훈련이 18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홍천 소노펠리체에서 진행됐습니다.구청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실외에서 즐기는 역동적 교육 프로그램과 화합의 밤, 감성소통 프로그램, 명소 탐방등으로 구성됐는데요.동료, 선후배가 하나 되어 팀 훈련 및 화합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직원들 간의 협동심을 기르고, 스트레스 해소 및 행복감성 함양으로 직원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자부심과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강남구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활기찬 강남이 되길 기대합니다.
2018 직원 한마음 공동체 훈련 진행

주간종합뉴스

문화마당

정보마당

강남구청 뉴스

강남구청뉴스6월호(274호)
강남구청뉴스6월호(274호)
강남구청뉴스 5월호(273호)
강남구청뉴스 5월호(273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