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사파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가장 위로

투데이뉴스

강남구의 청렴시책, 전세계에 알린다
지난해 각종 청렴도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강남구의 청렴 시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공무원이 우리구를 방문했습니다.4월 21일 아시아와 중동, 동유럽 등 15개국 부패방지기관 소속 공무원들이 구청을 방문해 청렴 강남의 우수 사례를 견학했습니다.이 날 청렴식권과 찾아가는 청렴교육 등 우리구의 주요 청렴 시책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으며, 새롭게 도입한 인공지능 주정차 강남봇과 무인민원발급기 등 우수행정 사례를 체험했습니다.구는 국내외에 우리구의 우수한 시책을 널리 알려 청렴 1등 자치구로서의 면모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강남구의 청렴시책, 전세계에 알린다
낡고 오래된 옹벽 내손으로 새롭게 꾸며요
관내 노후화된 도시미관 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디자인 경진대회의 접수가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됩니다.2012년부터 강남구는 노후화된 옹벽에 벽화그리기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올해부터는 단순한 채색이 아닌 벽화디자인부터 직접 참여하는 재능기부의 형태로 진행됩니다.디자인 작품 공모 주제는강남, 태극기와 함께하는 이야기가 있는 골목 만들기로, 낡은 옹벽을 스토리가 있는 옹벽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입니다.벽화그리기에 관련된 사항은 강남구 자원봉사센터나 강남구청 건축과로 문의바랍니다.
낡고 오래된 옹벽 내손으로 새롭게 꾸며요
장애의 벽, 함께 뛰어넘어요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강남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20일 일원동 마루공원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사회에 봉사한 모범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유공자 18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청각장애무용수와 시각장애인 합창단 등의 공연이 펼쳐져 이날의 의미를 더했습니다.또한 장애인들과 함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며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습니다.구는 이번 사회통합축제를 통해 장애라는 벽을 뛰어넘어 함께 어우러지는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장애의 벽, 함께 뛰어넘어요

주간종합뉴스

문화마당

정보마당

강남구청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