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사파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내가 명소?(강남 거리)
카드뉴스
내가 명소?(강남 거리)
내가 명소? 강남 거리편테헤란로테헤란은 이란의 수도를 뜻하는 말로, 서울과 테헤란시의 자매결연을 기념해 붙인 이름이다. 여러 건물 중 강남파이낸스센터가 가장 큰 규모의 빌딩으로 테헤란로의 랜드마크다. 테헤란로의 또 다른 모습을 보고 싶다면 밤에 방문할 것. 숨겨진 야경명소다.신사동 가로수길신사역 8번 출구로 나오면 이국적인 가게와 카페들이 돋보인다. 2000년대 초반부터 디자이너 숍들이 생겨나면서 젊음의 거리가 되었고, 현재 강남지역을 대표하는 패션쇼핑문화의 중심지다. 국내외 명품 및 화장품, 패션 브랜드들의 안테나 스트리트로 여겨진다.청담 패션거리패션에 관심이 있다면 꼭 들러야 하는 곳이다. 갤러리아 백화점과 명품관이 위치한 명품패션의 중심, 70여 개의 갤러리가 밀집된 문화예술의 거리다. 국내외 유명 패션 페어 및 패션 관련 거리축제가 수시로 열려 2008월 전국최초로 패션특구로 지정받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압구정 로데오거리압구정로 남35길과 선릉로 서14길 사이의 440m 구간에 고급 의류잡화 매장이 들어서면서 패션의 중심가로 자리매김했다. 외국계 브랜드의 파일럿 매장도 등장하면서 한국 패션의 유행을 선도했다. 이후 2008년 7월 지식경제부로부터 청담동 명품거리와 함께 전국 최초 패션특구로 지정됐다.강남역 빛의 거리강남역 11번 출구에서 신논현역 4번 출구 사이 약 760m 구간을 빛의 거리라고 부른다. 18개의 미디어폴이 세워져있으며 하루 네 번 10분의 레이저쇼가 펼쳐진다. 미디어폴에는 다양한 아트 작품을 전시해 디지털 거리 미술관을 조성했다.교보타워사거리신논현역 교보타워 건물 앞 사거리다. 적벽돌의 쌍둥이 건물이 H자 형상으로 지어져 오작교를 사이에 둔 견우와 직녀를 연상케 한다. 기하학적 대칭성과 극적인 조명 효과로 예술적인 효과를 자아낸다.한류스타 거리(K Star Road)스토리가 있는 장소를 찾아가 체험할 수 있는 도심판 올레길로, 압구정로데오역 2번 출구에 위치했다. 한류 문화와 스타를 사랑하는 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강남구의 특별한 프로젝트로, 스타들의 추억이 있는 명소, 맛집 등을 위주로 선별했다.

투데이뉴스

소람한방병원, 따뜻한 나눔으로 훈훈해지다
지난 18일 강남구 봉은사로 소람한방병원에서 소람한방병원 개원 기념 봉급 1% 사랑 기부 전달식 행사가 열렸습니다.이번 전달식은 소람한방병원 개원 기념식과 함께 열려 개원행사 리본 커팅식, 케이크 커팅식 및 VIP 축배사, 봉급 1% 사랑 기부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는데요. 성신 소람한방병원장으로부터 병원 직원 약 200여 명 급여의 1%를 기부받았습니다.지난해 6월부터 임직원들의 자발적 신청을 받아 시행된 소람한방병원의 단 1%의 사랑 은 기부 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임직원 급여의 1%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사용하는 소람한방병원의 사회 공헌 활동입니다.이번 전달식을 통해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과 지역사회의 공동 발전을 도모할 수 있었습니다.
소람한방병원, 따뜻한 나눔으로 훈훈해지다
외국인 의료관광객 10만 시대를 위하여!
지난 17일 프리마호텔에서 2019년 (사)강남구의료관광협회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127개 협력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남구 의료관광 사업성과 및 향후 사업 계획 보고, 회계감사 결과 보고, (사)강남구의료관광협회 예산결산 예산승인, 2018년 외국인 환자 유치 실적 우수 및 모범 협력기관 감사장 수여가 있었습니다.강남구는 의료관광을 새롭게 디자인해 2022년까지 강남 의료관광객을 15만 명까지 늘릴 계획으로 건전한 의료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기관 연대 및 전문가 교육 등 지속적인 자정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외국인 의료관광객 10만 시대를 위하여!
강남구-강남경찰서-수서경찰서, 디지털범죄 근절 힘 모은다!
강남구가 불법 촬영 등 최근 기승을 부리는 디지털 범죄 근절을 위해 14일 강남‧수서 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합동 점검에 나섭니다.강남 및 수서 관할 파출소 14곳에 불법촬영기기 탐지장비를 보급해 관내 공중화장실, 탈의실, 목욕실 등을 합동 점검할 방침인데요. 대형건물, 상가, 요식업소 등도 건물주의 요청이 있을 경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원하는 건물주에게는 탐지장비를 무료로 대여합니다.지난 1월 관내 95개 공중화장실의 안전을 위해 관리부서에 탐지기를 일괄 배부, 월 1회 이상 수시로 점검하고 현재 구에서 운영 중인 여성안심 보안관은 4명으로 2인 1조로 주 3일 활동하고 있습니다.강남구는 앞으로도 불법 촬영 등 디지털 범죄로부터 구민을 보호할 수 있는 안심 도시 강남을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강남구-강남경찰서-수서경찰서, 디지털범죄 근절 힘 모은다!

주간종합뉴스

강남구청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