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사파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투데이뉴스

7월 강남구 주민단체 회의 이어져
11일 구청 회의실에서 강남구 주민자율방범연합회의 월례회의가 열렸습니다.우리 구 540여명의 방범대원들은 지역 안전의 파수꾼으로서 관내 범죄 예방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데요.이날 회의에는 39명의 방범대장과 총무가 참석하여 경과보고에 이어 활동 사항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습니다.한편, 12일 구청 회의실에서 강남구 단체장연합회 회의가 마련됐는데요.강남구 통장협의회, 새마을운동강남구지회 등 21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하여 동 현안사항 및 직능단체별 역할에 대해 논의했습니다.주민단체 대표들은 강남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더 살기 좋은 강남구를 만들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7월 강남구 주민단체 회의 이어져
제8대 강남구의회 공식 출범
7월 10일 제8대 강남구의회가 개원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습니다.강남구의회는 10과 11일 이틀간 제268회 임시회를 열어 제8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선출하고, 각 상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나섰습니다.제8대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으로 이관수 의원, 부의장에는 이재민 의원이 각각 선출됐는데요.8대 강남구의회 의원들은 4년간의 임기동안 강남구민의 복리증진과 강남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제8대 강남구의회 공식 출범
정순균 강남구청장, 민선7기 소통행보 시작!
주민과의 만남을 통해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강남구는 7월 9일부터 20일까지 민선 7기! 구청장과의 현장 데이트를 진행합니다.이 자리는 민선 7기 4년간의 구정운영 정책을 제시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된 것인데요.정순균 강남구청장은 9일 신사동과 논현1동, 11일 압구정동과 청담동, 12일 논현2동과 역삼1‧2동, 13일 개포1‧4동 주민들과 직접 만나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이 자리에서 감동 행정 서비스 실현,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디자인 도시 구현, 열린 구청장실을 통한 구민과의 소통 강화 등 분야별 주요정책을 구민에게 보고했으며, 관련 부서장들도 함께 참석하여 즉문즉답으로 구민의 불편사항과 궁금증을 해소했습니다.강남구는 주민들이 제기한 의견과 민원사항을 유형‧사례별로 분류해 예산편성과 업무계획 수립 등에 반영한다는 계획입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 민선7기 소통행보 시작!

주간종합뉴스

문화마당

정보마당

강남구청 뉴스

강남구청뉴스6월호(274호)
강남구청뉴스6월호(274호)
강남구청뉴스 5월호(273호)
강남구청뉴스 5월호(273호)
강남구청뉴스 4월호(272호)
강남구청뉴스 4월호(272호)
강남구청뉴스 3월호(271호)
강남구청뉴스 3월호(271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