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아너 소사이어티 97호 탄생! 3년 연속 1억원 기부한 김태수 님

-7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2동 김태수 님이 지난 7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1억원 이상 고액 개인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강남구 97)으로 가입했다.

김태수 님은 2021년 개인 사재로 1억원 기부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3년 연속 성금 1억원씩 총 3억원을 기부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37년째 암 환자 수술비 지원, 저소득 주민 백내장 및 망막 수술비 지원, 어르신 경로잔치 지원, 저소득 학생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고, 이 공로를 인정받아 제30회 강남구민의 상에서 구민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가입식에서 김태수 님은 사람들이 기부는 쓸 것 다 쓰고 여유 있을 때 한다라고 생각하지만 쓸 것 안 쓰고 절약해서 기부하는 것이 진짜 기부라며 저의 작은 실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기쁨과 행복한 기적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훈홍 도곡2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불황 속에서도 3년 연속 나눔을 실천한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이런 솔선수범이 널리 퍼져 주민들에게 큰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