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가 지난 4일 본관 2층 세무민원실에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구민의 납세 편의를 위한 은행용 무인 공과금 수납기를 설치했습니다.

수납기를 이용하는 납세자는 창구 대기시간을 줄이고, 담당 직원은 부과‧징수 등 세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데요. 수납기는 신한은행과의 협업으로 추진됐으며 OCR‧MICR 지로 처리를 비롯해 계좌조회‧이체 등 현금입출금을 제외한 모든 금융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수납기 뿐 아니라 주민의 편의를 위해 세무민원실 벽면을 밝게 도색하고, 휴대폰 충전기, 민원인 전용 컴퓨터와 복사기 등을 설치해 원스톱(ONE-STOP) 세무민원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강남구는 납세자 위주의 세무민원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공감 행정 도시, 강남’ 구현에 앞장설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