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생활 팁

손이 꽁꽁~ 발이 꽁꽁! 손발 시리는 겨울이 찾아왔어요.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보내는 난방비 절약 팁을 알려드릴게요.

① 집을 비운다면, 보일러는 ‘외출’로 설정! 집을 비울 때는 난방 장치를 외출로 두어야 해요. 온수만 사용할 경우에도 외출로 설정하면 난방비 절약 효과!

 ② 가습기 적절하게 활용하기 실내 습도만 조절해도 난방비가 절약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가습기를 사용하면 내부 공기를 순환해 집안의 온도를 높여줘요

③ 실내적정온도 유지 필수! 겨울철 실내온도는 18~20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실내외 온도차이가 줄어야 체감온도를 높일 수 있어요.

④ 사용하지 않는 밸브는 꼭꼭 잠그기  개별 난방을 사용한다면 잘 사용하지 않는 방의 밸브는 잠가 주세요! 난방비를 무려 30%까지 절약할 수 있어요.

⑤ 얇은 옷으로 체온 높여주기  내복이나 얇은 겉옷을 착용해 체온을 높여주세요. 내복을 입으면 체온이 무려 3도까지 올라가 난방 에너지를 아낄 수 있어요.

지금까지 난방비 아끼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작은 습관으로 난방비 폭탄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

겨울철 난방비 절약하는 생활 팁

손이 꽁꽁~ 발이 꽁꽁! 손발 시리는 겨울이 찾아왔어요.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보내는 난방비 절약 팁을 알려드릴게요.

① 집을 비운다면, 보일러는 ‘외출’로 설정!
집을 비울 때는 난방 장치를 외출로 두어야 해요. 온수만 사용할 경우에도 외출로 설정하면 난방비 절약 효과!

② 가습기 적절하게 활용하기
실내 습도만 조절해도 난방비가 절약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가습기를 사용하면 내부 공기를 순환해 집안의 온도를 높여줘요.

③ 실내적정온도 유지 필수!
겨울철 실내온도는 18~20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실내외 온도차이가 줄어야 체감온도를 높일 수 있어요.

④ 사용하지 않는 밸브는 꼭꼭 잠그기
 개별 난방을 사용한다면 잘 사용하지 않는 방의 밸브는 잠가 주세요! 난방비를 무려 30%까지 절약할 수 있어요.

⑤ 얇은 옷으로 체온 높여주기
 내복이나 얇은 겉옷을 착용해 체온을 높여주세요. 내복을 입으면 체온이 무려 3도까지 올라가 난방 에너지를 아낄 수 있어요.

지금까지 난방비 아끼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작은 습관으로 난방비 폭탄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

자료제공_정책브리핑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