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이야기

Happy Life 의회 이야기

council_01.jpg

강남구의회, 제288회 임시회 개회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9월 16일부터 28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88회 임시회를 열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심사 등이 실시됐다.

제288회 임시회 개회사 중에서

council_02.jpg

존경하는 57만 강남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강남구의회 의장 한용대입니다. 우리 강남구의회는 지난 7월에 제8대 후반기 의장단을 구성했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구민을 대표하는 의원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했습니다. 저를 포함한 우리 23명 의원 모두는 다음의 세 가지를 지켜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각자의 지역에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주민들과의 소통은 지역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파악하는 지름길이기 때문입니다.

둘째,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집행부 공무원들과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집행부와의 소통은 문제 분석을 위해 가장 선행되어야 할 과제입니다. 잘한 일은 칭찬하고 박수를 아끼지 않겠지만, 잘못한 일은 제대로 지적하고 반드시 시정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토론하겠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23명 의원 간의 치열한 토론이 필요합니다. 성별, 연령, 학력, 종교, 출신 지역, 가치관, 정치적 이념, 의원이 되기 전의 직업 등이 모두 다릅니다. 생각과 의견이 다른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이러한 다름은 다양한 관점을 불러옴으로써 더 좋은 결론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코로나19라는 특별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이에 강남구의회가 앞장서서 코로나 이후 시대에 대비하고 새로운 길을 열어가며 구민 여러분과 함께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남구의회 의장

강남구의회 제8대 후반기 의원 총람

구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 속에 닻을 올린 제8대 강남구의회가 후반기를 맞았습니다.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57만 강남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의회, 구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발로 뛰겠습니다.

council_04.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