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제설
취약계층 보호
생활불편 해소
안전관리
보건
분야 | 주요업무 | 추진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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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파·제설 대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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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안전과 도로관리과 |
취약계층 보호 대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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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 어르신복지과 |
생활불편 해소 대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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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행정과 환경과 청소행정과 |
안전관리 대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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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주택과 공원녹지과 환경과 사회복지과 어르신복지과 건축과 재건축사업과 |
보건 대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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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과 |
평 상 시한파 상황관리 TF 구성·운영
관련부서 상황유지 및 주요임무 추진
한파특보 발령 시한파대책 종합지원 상황실 구성·운영
상황실장 : 재난안전과장
상황총괄반, 복지대책반, 시설·농작물 대책반
사회복지사, 자율방재단, 각동 통장 등 재난도우미 편성·운영
신속한 상황 전파
오르막길 등 주요 위험지점 제설용 모래함 사전 준비
강설 답압 전 주산책로, 계단 등 우선 제설
현장근로자 등 제설작업인력 조기 투입
주요 등산로 입산 통제 시행 및 상황 전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 겨울
‘강남구 따숨소’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성금02-323-4836, gangnam@chest.or.kr
성품02-323-0182, origju@chest.or.kr
우리은행 015-176590-13-514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
코로나19 의심환자 대응·조치
상주·비상주 관내 노숙인 모니터링
복지상담을 통한 지역사회재정착 지원, 지속적 사례관리
주민 민원 발생 등 이동 필요한 노숙인에 신속 조치
취약계층 안전관리 및 한파정보 전달체계 구축
한파기간 거동 불편한 어르신 무료급식 확대 실시
돌봄기관 민·관 복지서비스 발굴·연계 적극 추진
한파쉼터 | 수 | 운영시간(평일) | 정원(명) | 휴일 운영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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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센터 | 21개소 | 9~18시 | 816 | 주말, 공휴일 미운영 |
경로당 | 47개소 | 13~17시 | 1654 | |
복지관 등 | 11개소 | 9~18시 | 250 |
※ 경로당은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따라 13~17시 운영
장기화 시 인근버스 노선 증편
우회 운행 시 BIT, SNS, 홈페이지(TOPIS)로 실시간 안내 topis.seoul.go.kr
구분 | 2018년 김장쓰레기 처리 방법 | 2019~2020년 김장쓰레기 처리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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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배추, 절임배추, 무(무껍질 포함), 무청 등 채소류 등 김장쓰레기 | |
배출방법 |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봉투 (무·배추 등 부피가 큰 쓰레기는 잘라서 물기를 뺀 후 배출) |
1.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봉투 2. 일반쓰레기 종량제 봉투(20리터 이상) ※ 주민 편의를 위해 한시적 시행(2020.11.1.~12.31.) |
청소행정과 1개조(2인), 청소대행업체 7개조(14명)
365일 1일 4회 → 주·야간 각 2회
유관기관 24시간 비상연락망, 협조체계 구축
기간: 11. 16 ~ 12. 22
대상: 총83개소(수능 19, 충전소1, 정압기 43, 다중시설 17, 굴착 3)
방법: 구·소방서·한국가스안전공사 합동점검
내용: 가스공급(사용) 유지 관리 상태 및 가스차단장치 작동여부
총계 (개소 수) |
노인복지시설 | 대한노인회 강남구지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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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여가복지시설 | 재가복지 | 노인의료 | 노인일자리 | 주거복지 | |||||
노인종합 복지관 |
노인 복지센터 |
노인교실 | 경로당 | 재가노인 복지시설 |
노인요양 | 노인일자리 지원기관 |
노인 복지주택 |
80 | 3 | 3 | 1 | 43 | 17 | 9 | 1 | 1 | 1 |
대형 및 중·소형 건축공사장, 취약시설물 등 총 232개소
화재유발물질(가스 및 유류 등) 관리상태 및 소화기 비치 여부 등
비상연락망 등 각종 안전시설 적정 관리 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