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역삼청소년수련관 학생봉사활동 0428()


안녕하세요. 428()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정성기)은 현대고등학교 친구들을 만나 '자원봉사기초교육'시각장애이해교육을 진행 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교육을 들었는데요, 시험 마지막 날임에도 불구하고 강의를 집중해서 듣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원봉사기초교육 시간에는 자원봉사의 의미, 특성, 종류, 내가 자원봉사를 할 때와 누군가 자원봉사 할 때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영향, 봉사활동의 절차, 봉사활동 신청방법, 봉사시간 연계방법, 봉사활동 시 필요한 자세 등 봉사 활동 전 기본사항 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각장애이해교육 시간에는 장애의 종류, 장애인의 올바른 표현, 시각장애인의 의미, 시각장애인의 보행방법, 점자, 점자 작성방법 등을 배우고 직접 자신의 이름. 생일, 전화번호 등을 점자로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학생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나의 주변, 지역사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회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실천하는 청소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봉사활동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시작할 수 있는 청소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학생봉사활동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S.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를 한 뒤 앉았으며, 강사와 청소년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