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이용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아래와 같이 조치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건의사항: 2025. 11. 11. ()

요청사유

- 쓰레기장 미관 저해, 악취·벌레 발생으로 인한 불편

요청사항

- 쓰레기장 이동 및 배출시간 변경

- 쓰레기통 관리

- 방역 강화(2주에 1/3~10)

논의사항:

    1-2025. 11. 11. (), 2-2025. 11. 12. (), 3-2025. 11. 13. (), 4-2025. 11. 18. ().
   ○ 쓰레기장 이동 요청 건: 관내 공간의 4층 테라스, 옥상, 1층 내·외부 및 주차장, 후문 외부 휴게공간 등을 라운딩하여 적절성 및 동선 등을 파악함. 쓰레기장의 위치 변경 및 다른 대안에 대해 3개 입주기관들이 논의함(1개 기관은 회의에 참석을 못하였으나 논의 결정에 따르기로 함.)
   ○ 쓰레기 배출시간 기존 오전 -> 저녁으로 변경 요청:  청소 업체와의 계약 사항, 배출 시간, 인력, 비용, 기관별 쓰레기 보관 장소 확보, 재활용 수거 요일 및 빈도 등을 다방면에서 조사·검토·논의.
   ○ 쓰레기통 관리: 민원 접수 당일 1시간 이내로 모든 쓰레기통 세척 완료.
   ○ 방역 강화: 업체별 방역 횟수 및 약품, 내용, 예산 검토

조치사항
   ○ 쓰레기장 이동 요청 건에 대하여 관내·외 공간의 협소 및 송영차량, 업무용 차량 동선의 이유로 이동이 불가하여 기존 쓰레기장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 이에, 쓰레기장에 두었던 통은 각자의 기관 내부로 이동 조치. 다만, 음식물쓰레기 통은 배식차 이동 등의 이유로 식당 테라스로 이동이 어려워 현재 사용 위치에 놓고 사용.
   ○ 쓰레기(일반, 재활용, 음식물) 배출시간 기존 오전에서 저녁으로 변경요청 건에 대하여 입주한 모든 기관에서 평일 및 일요일 5~6시 사이에 도로 쪽 화단 위 배출 결정(토요일 배출x). 재활용 쓰레기는 주1회 매주 금요일 5~6시 사이에 배출 결정.
   ○ 쓰레기통 관리 요청 건에 대하여 민원 접수 당일 1시간 이내로 모든 쓰레기통 세척 완료.
   ○ 방역 강화 요청 관련, 현재 2개 업체 각각 월 1회씩 해충 방제 시행 중임. 이번 민원 조치사항 반영으로 인하여 1개의 쓰레기통만 사용하는 상황과 겨울인 점을 감안하여 현재부터 내년 2월까지는 추가 방역 없이 기존 2개 업체 각 1회 씩 관내 외부 방역을 유지하는 것으로 함.

결과안내

 개별 연락을 통한 진행 과정 및 결과 안내
1-2025. 11. 12. (), 2-2025. 11. 13. (), 
3-2025. 11. 14. (), 4-2025. 11. 17. (

어르신과 주민분들의 칭찬, 불편사항, 제안 등 소중한 의견을 새겨들어 늘 가깝게, 함께하는, 편안한 역삼노인복지관을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