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시간 안내

09:00~18:00

월~금(주 5일근무)

민원상담 및 신청

주민자치센터란 동주민센터의 기능전환에 따라 사무·인력의 감축으로 마련된 동주민센터의 여유 공간을 문화·복지·편의 시설로 꾸며 주민의 편익과 복리증진 그리고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토록 하기 위한 시설을 말합니다. 지역에 사는 주민들이 손쉽게 문화정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곳이며 이곳에서는 부담없이 취미 생활 및 문화정보 자료들을 교환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조성된 새로운 열린 문화공간입니다.

우리구는 ‘온라인 민원상담’, ‘구청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민원상담 및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 간 민원처리 시스템 통합·연계로 민원상담이 온라인민원상담
전자민원창구와 통합되었습니다.
※ 민원상담 전 자신의 상담과 비슷한 상담이 있는지 확인 후 상담해 주세요. (자주묻는 질문)

온라인 민원상담
“민원상담”은 구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생활불편 및 기타 구정 일반업무 처리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 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온라인 민원상담 바로가기
구청장에게 바란다
강남구를 위한 여러분의 고귀한 의견 제시나 민원해결을 위한 사이버 대화 창구입니다.구민여러분을 위해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강남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바로가기
민원서류발급신청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통해 24시간, 365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상에서 각종 민원서류를 일정한 수수료 또는 무료로 출력하여 문서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민원서류발급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