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이 다가오니 날씨도 늦은 저녁엔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붑니다. 뜨거웠던 8월 한달. 가족사례지원팀 이야기 시작합니다.

 

1. 한국지역난방공사 사회공헌 주거환경개선

한국지역난방공사 사회공헌 후원금으로 평소 주거환경개선에 도움을 필요로 하셨던 가정에 방역과 경사로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8월 6일 가정 내 해충이 너무 많이 나와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큰 가정에 방역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8월 7일 현관문 턱 때문에 휠체어 사용에 어려움이 큰 가정에 조립식경사로를 설치하였습니다.
휠체어를 사용하는 가정에게 현관문턱은 너무나도 높은 벽입니다. 이 작은 조립식 경사로 하나가 그 높은 벽을 넘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조립식 경사로이기 때문에 이사를 가도 새 집에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경사로 덕에 이용자분들이 한결 편해지겠다고 좋아하셨습니다. 후원금을 후원해주신 한국지역난방공사 감사합니다!

 

2.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구강청결교육

지난 7월 이동치과진료를 함께하였던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에서 8월 21일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무료 구강청결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하루 양치는 몇 번 해야 할까요? 한번 양치를 할 때 몇 분을 닦아야 할까요? 구강청결에 관하여 중요성을 설명해주시고~
직접 체험을 통해 몸으로 익히고~ 알찬 교육을 통하여 치아 관리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주셨습니다.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의료진 선생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3. 8월 활동가 자조모임

지난 8월11일 10회기 활동가 자조모임이 인천 영종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총 9분과 함께 인천 영종도에 있는 보라매아동센터에서 이계운 센터장님과 장애 인권교육자로서 경험 및 노하우 교육을 듣고 인권활동가로서의 자세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이었습니다. 교육을 듣고 영종도 인근 숲을 산책하며 자유롭게 회원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11회기 활동가 자조모임 또한 알차게 보낼 계획입니다. 다음 모임이 기대됩니다.

 

4. ‘메타넥스코리아’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지난 8월 29일 메타넥스코리아 임직원분들과 강남장애인복지관이 첫 인연을 맺었습니다. 평소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사례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물품을 이동하고 정리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셨습니다.

해당 사례가정 당사자에게 의견을 여쭈며 정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붙박이장을 해체하는 등 다소 어려움 작업이 있었지만 안전하게 2시간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도움을 주신 메타넥스코리아 임직원분들 감사합니다.

우리 오래 자주 만나요^^

 

 

더운 날씨였지만 알찬 8월을 보낸 가족사례지원팀. 다가오는 9월은 더위가 좀 물러가고 가을의 기분이 가득하길 바라며~

다음달에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