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이 다가오니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푸른 가을하늘이 보기 좋던 9월 가족사례지원팀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1. 건강한 시민의식을 위한 세이프티 109길 네트워크

2018.09.13 [스스로 마을주인이 되는 주민교육]

대치 1단지 아파트 동대표님들, 경로당 회장/부회장님, 비상대책위원장님, 포켓볼동아리 회장님 그리고 그 밖의 주민들까지! 일촌공동체 안태현 사무처장님의 ‘열린 마음, 주민참여, 함께성장’의 게임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주민과 실무자 사이에도, 서로간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오랜시간 눈맞춤에도 어색함 없는 사이가 되었답니다.

2018.09.19 [세이프티 109길 네트워크 9월 클린캠페인]

추석전 깔끔한 우리 마을을 위하여 뭉쳤습니다. 대로변은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대치 1단지 단지 청소는 동대표님들이 임무를 완료하였습니다. 다음달에는 더욱 더 깨끗한 마을에서 만나요!!

 

2. 함께여서 더 즐거운 한가WE(위)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 강남장애인복지관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함께 나눔활동과 봉사활동을 진행 하였습니다. 명절이 아니면 접하기 힘든 모든전과 과일 등 추석명절 음식을 준비하고, 다양한 생활 생필품으로 구성된 행복박스.

한국지역난방공사 18명의 임직원분들과 함께 74가구 장애당사자에게 추석안부와 함께 선물, 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함께여서 더욱 더 즐거운 한가위가 되었길 바라며, 나눔에 참여해주셨던 한국지역난방공사 임직원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3. 2차 돌봄가족휴가제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이 시대 최고의 소프라노 조수미! 2018년 2번째 돌봄가족휴가제를 신청해 주신 신청자분들과 함께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되었던 조수미콘서트 One night in Paris를 관람하였습니다. 발달장애 아동의 돌봄으로 인해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웠던 23명의 부모님들은 조수미 콘서트 관람을 통해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즐겁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2019년 돌봄가족휴가제는 2018년도 보다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4. 9월 식구만들기

비가오나 눈이오나, 씨밀레봉사단의 영양식 지원은 계속됩니다. 이번 9월 영양식 메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소불고기와 형형색색의 야채무쌈, 칼슘이 듬뿍 멸치볶음입니다. 능숙한 솜씨로 야채를 준비 후 무쌈을 말고, 소불고기를 위한 소고기는 불고기 양념에 재워둡니다. 이렇게 준비된 3종의 영양식은 영양식지원을 필요로 하는 33가정에게 전달되었습니다. 9월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길가에는 코스모스가 피고 푸르던 나뭇잎은 점차 노랗고 빨갛게 색이 바뀌어갑니다. 행복한 일이 가득했던 9월. 10월은 어떤 행복한 일이 생길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더 알찬 소식으로 다음에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