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역삼청소년수련관 학생봉사활동 0731()

안녕하세요. 0731()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정성기)은 풍문고등학교 따봉동아리 친구들을 대상으로 '학생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를 두고 책상에 앉은 뒤 강사와 청소년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기초교육과 테마 교육으로 시각장애 이해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

1회기에 참여한 2학년 청소년들과 1학년 청소년들이 함께 교육을 듣게 되어 자원봉사기초교육 시간에는 자원봉사의 의미, 특성, 종류, 내가 자원봉사를 할 때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효과, 봉사활동의 절차, 두볼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등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자원봉사기초교육이 끝난 후에는 테마 교육으로 시각장애이해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시각장애이해교육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의미, 등급, 일상생활 속 물품, 언어인 점자 작성 방법에 대해 배우고, 점자를 활용하여 자신의 이름, 생일, 전화번호를 작성해보고 점자 명함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청소년 친구들 모두 점자 체험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학생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나의 주변, 지역사회에서 일어나는 시각장애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실천하는 청소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운 시간이었습니다.

나와 장애인의 다름을 이해하고 나와 같은 친구임을 기억하는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진행되는 학생봉사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