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례지원팀 12월 이야기>

 

매서운 바람, 추운 날씨 속에서 따뜻함이 가득했던 가족사례지원팀! 12월의 가족사례지원팀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1. 장애인인권교육

2018년 12월 4일, 김태현 강사님과 6명의 참여자가 함께 ‘역량강화를 통한 자기결정권이란?’ 라는 주제로 인권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장애인 당사자, 그들은 얼마나 자유로운가요? 선택의 자유와 인권보장과 관련하여 김태현 강사님은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6명의 참여자에게 강의를 진행해주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2. 활동가 자조모임

 2018년 12월 8일, 강원대학교의 최훈 강사님과 7명의 참여자가 함께 ‘저자와의 만남, 도서<불편하면 따져봐!>’ 활동가 자조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 사회가 얼마난 불합리함 속에서 다양한 차별을 하고있는지부터 인권, 모순을 극복하려는 사고 전환까지, 2시간의 강의 시간이 순식간에 흘렀습니다.
 2018년도의 마지막 모임이 끝나고 활동가 자조모임의 평가회 또한 진행하였습니다. 다가오는 2019년도의 활동가 자조모임이 기대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3. 주거환경개선 GS리테일 사회공헌활동

 매월 강남장애인복지관 목욕탕 청소 자원봉사에 힘써주시는 GS리테일 자원봉사단이 이번에는 사례가정의 청결한 주거환경을 위해 출동하였습니다. 먼지가 많았던 이불은 새 이불처럼 털어내고, 방안의 쓰레기와 싱크대의 설거지거리를 후딱후딱 정리합니다. 이불과 쓰레기 때문에 다리를 뻗기 어려웠던 작은방이 정리 후 넓어졌습니다. 오늘밤은 두다리 쭉 뻗고 편하게 주무세요~ 힘써주신 GS리테일 자원봉사단 고생 많으셨습니다!

 

4. 12월 기념일 지원서비스

 12월 기념일지원서비스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만들기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신선한 생크림과 다양한 색의 새콤달콤 과일들로 꾸며 케이크를 만들고, 마지막 장식은 산타인형과 눈사람인형입니다. 생일을 맞이하여 케이크도 만들고~ 이번 12월은 특별한 기념일이 되었길 바랍니다.

 

 

2018년의 마지막 달 12월. 가족과 또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 그리고 우리 이웃들과 함께 맹추위도 잊게 만든 따뜻한 12월이었습니다. 2019년은 2018년 보다 더욱 행복하고 기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