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아파트 1인세대 장애인의 건강권 확보를 통한 마을 건강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우리 마을을 소개해주세요!」는 2020년 「서울시 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5월 긴 휴관을 마치고 첫만남, 모니터링단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본 사업은 지역사회 내 건강증진을 위한 접근성 강화를 통해 일상적 권리를 실현해나가며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에, 5월 첫 활동은 장소 탐방회의를 통해 복지관 앞 <탄천 어울림 공원>을 탐방해보고 모니터링단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느낀점, 개선할점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편리하게 자연스러운 만남을 이어나갈 수 있는 따뜻한 우리 마을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2020년 서울시 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 지원사업 임대아파트 1인세대 장애인의 건강권 확보를 통한 마을 건강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우리마을을 소개해주세요
모니터링단 두근두근 설레는 첫만남 첫만남은 언제나 늘 긴장되고 설레는 마음입니다. 마을에 같이 살고 있지만 이야기를 나눈 적은 첨으이라는 모니터링단 6명! 우리조금씩 친해져요! 장소탐방회의를 통해 다음주 탐방장소를 선정했습니다.첫번쨰 모니터링단의 탐방장소는 복지관 앞에 자리잡고있는 탄천어울림공원 입니다. 탄천 어울림 공원은 장애, 비장애인 모든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도록 만든 공원이라고 하네요마을 건강시설 탐방 후 함께 모여 개선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