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역삼청소년수련관 자원봉사학교 05월 14일 (목)

안녕하세요. 05월 14일(목)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정성기)에서는 '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하였습니다.

대면 활동으로 진행하려고 하였던 활동을 코로나-19 이태원 확진자 확산으로 온라인 활동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줌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청소년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행하였습니다.


 

자원봉사기초교육을 통해 봉사활동의 의미, 특성, 봉사활동의 절차, 봉사활동 시 가져야 하는 마음 및 태도, 봉사활동의 필요성, 주의사항 등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온라인을 활용하여 진행하여 실시간으로 대답해주는 친구들의 목소리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자원봉사기초교육 후 우리가 실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순화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 친구들이 학교에서, 학원에서, 친구사이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비속어와 은어 사용을 통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우리가 사용하는 한글이 만들어진 과정, 은어의 의미, 비속어의 의미 등을 확인하는 시간 등을 가졌습니다.

 평소 아무렇지 않게 사용하던 비속어와 은어의 의미를 다시 순화시키는 활동과 올바른 언어사용을 위한 나의 다짐, 바른 언어사용 표어 만들기 활동에 참여해주었습니다^^

갑작스럽게 온라인활동으로 변동되어 진행되었지만 자원봉사학교에 많은 친구들이 참여해 주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봉사활동 현장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언어를 사용하는 친구들이 되면 좋겠습니다.

매월 진행되는 자원봉사학교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