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2017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은상 수상 
                 
                      
- 강남구청뉴스 공공성 · 독창성 · 주민과 소통력높이 평가받아, 금상2 은상2 획득 -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지난 21()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2017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이하 IBA)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23일 밝혔다.

 

비즈니스계의 오스카 상이라 불리는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로 14회째인 올해에는 39백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구 홍보 소식지인강남구청뉴스공공서비스 모바일 분야최우수 연간 출판물 분야에서 금상 2,‘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분야정부기관 사외보 분야에서 은상 2개를 거머쥐며 홍보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구는 그간 강남구청뉴스를 통해 영동대로 통합개발, 구룡마을 재건축, 수서역세권 개발 등 구의 주요 현안과 정책사업을 심층 분석해 지역주민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알기 쉽게 특별 기획보도했다.

 

 

주민 권익보호와 실생활 편의도모를 위해 관내 각종 사업 진행과정, 주민공람 등 다양한 행정정보와 생활정보를 시의적절하게 보도해 공공 소식지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구는 보다 많은 주민이 구정 소식을 친근하고 흥미롭게 접하도록 기획기사, 커버스토리 등 강남구청뉴스 기획면을 창의적 디자인과 파격적 발상 전환으로 구성해 독창성 부문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종이 소식지의 한계를 벗어나 SNS, 유튜브 영상물, 모바일 사이트, 음성파일, 점자책, e-book 등 여러 매체로 발전시켜 다양한 독자층과 소통한 점도 탁월한 홍보력으로 인정받았다.

 

더불어 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의 명예기자 참여, 외국인 명예기자단의 영어기사 게재 등 다양한 주민이 참여해 직접 만들고 함께 읽는 소식지라는 점도 주목받았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구는 지금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현대차 GBC건립, 수서역세권 복합개발, 구룡마을 도시개발 구역지정 및 개발, 코엑스 일대 MICE관광특구 및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 등 세계적 일류도시로의 비상을 위한 도약기에 있다,

 

강남구청뉴스가 세계적인 국제대회에서 수상한 것에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 강남구 2030 미래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구정 소식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