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사업이행현황
 

코엑스 일대가 전국 최초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된 바 있다. 국내유일하게 크기나 종류에 관한 규제 없이 옥외광고물을 설치할 수 있는 구간이다. 강남구는 이 일대를 누구나 찾고 싶은 관광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 등을 진행 중이다.

 
코엑스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 개요

❍ 기    간 : 2016. 6. 16. ~ 2021. 12. 31.
❍ 위    치 : 삼성동 코엑스·무역센터 일대
❍ 총사업비 : 63,150,000천원(민간투자)
❍ 사업내용 :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조성
  - 옥외광고물 광고미디어 구축, 광고미디어 연계한 문화·예술 축제 개최 등
❍ 사업방식 : 민관협력[강남구·(사)한국무역협회·㈜현대백화점면세점·파르나스호텔(주)]
 
▲ 추진실적

❍ 2017.08.25. : 건축위원회 심의를 거쳐 특별가로구역 지정·공고 (강남구)
❍ 2018.09.15. : 코엑스 아티움, 밀레니엄 광장 기둥 전광판 정식 운영
❍ 2018.10.1.~5. : 강남페스티벌 개최(문화·예술 공연, 야외시네마 운영 등)
❍ 2018.10.25.~28. : 여행페스타(여행과 관련된 전시, 토크쇼, 음악공연 등)
❍ 2018.12.20.~12.31. : 윈터페스티벌(연말 기념 다양한 전시·이벤트)
❍ 2018.12.31. : 2019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 진행
❍ 2019.02.15. : 현대백화점면세점 LED 전광판 정식 운영 개시
❍ 2019.04.19. : 영동대로 지주사인 서울시 심의 통과((사)한국무역협회, 중앙일보컨소시엄)

 
코엑스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코엑스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 성과(달라진 점 또는 변화된 점)

❍ 국내 최초 자유표시구역 지정, 옥외광고물 구축을 통한 세계적인 랜드마크 조성
  - 6개소 16기 구축완료
  - 3개소 4기 2019. 9월 구축예정
    (영동대로 지주사인, 파르나스 지주사인, 인터콘티넨탈 벽면 라이팅박스 2기)
❍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의 명소화
  ⇒ 행사 47회, 151만9800여명 참여(2018년 기준)
  - K-POP 콘텐츠 송출, SM TOWN 외벽미디어 보이는 라디오 진행 등
  - K-POP 광장 이용 행사 및 이벤트· 한류스타 팬사인회, 3대3 농구대회, 스타크래프트 결승전, 아이스런 등
  - K-POP 페스티벌, C-Festival, Coex Urban Park, Winter Festival, 강남페스티벌,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월드컵 거리응원전 등
  - 옥외광고물을 활용한 페스티벌, 카운트다운 행사 등 생중계

 
20190305060021@gangnam.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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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강남구청 www.gangnam.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