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진료

‘우리 동네 어르신튼튼 한방진료’ 실시
삼성1동주민센터가 삼성1동 임시 진료소에서 ‘우리 동네 어르신튼튼 한방진료’를 실시했다. 27일에 진행된 이날 진료엔 의료취약계층인 저소득 어르신 25명이 참여했다. 

지난 2월 실시된 1차 무료진료에 이어, 이번 2차 진료도 광동한방병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광동한방병원 문병하 원장이 대상자별 맞춤형 체질진단과 한약 또는 한방 파스 처방 등을 진행했다. 

‘우리 동네 어르신 튼튼 한방진료’는 삼성1동에서 광동한방병원과 함께 올해 처음 시작한 진료봉사행사로, 지역 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무료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 무료진료는 삼성1동주민센터에서 10월 중 진행 예정이다.

최범진 삼성1동장은 “관내 저소득 어르신의 건강 증진을 위해 수고하는 광동한방병원장님과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어르신에게 다양한 복지혜택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선풍기 전달

시원한 여름 나도록 저소득가구에 선풍기 전달 
전북은행 테헤란로지점(지점장 이국형)이 저소득 주민들의 혹서기 대비를 위해 삼성1동동보장협의체에 선풍기 10대를 후원했다.

27일 삼성1동주민센터는 중위소득 52%이하의 생계가 어려운 주거취약가구 10세대를 선정해 전달했다.
 
최범진 삼성1동장은 “무더운 여름 저소득 주민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한 전북은행 테헤란로지점에 감사하다”며 “삼성1동내 소외계층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