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태극기 달기 인증샷 및 영화관 할인 등 이벤트 진행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오는 17일 제71주년 제헌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친다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오는 17일 제71주년 제헌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친다.

구는 대한민국 헌법 탄생을 경축하고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관리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높이고자, 제헌절을 맞이해 구민들이 태극기 달기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초등학생 태극기 달기 인증샷과 태극기 달기 인증샷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초등학생들에게 태극기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주기 위해 구청 홈페이지에태극기달기 인증샷(소통과 참여→설문과 참여→태극기사랑운동→접수) 코너를 만들어 운영하며, 태극기 달기 인증샷ㆍ표어ㆍ후기 등을 올리는 초등학생 중 우수한 학생을 선정해 연말에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희망 업체와 함께 태극기 달기 인증샷을 통한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17일부터 23일까지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동반 3인까지 일반관 1인당 6000원, 컴포트관 1인당 7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고 코엑스 아쿠아리움도 15% 할인된다.

제헌절 태극기 게양은 17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밖에서 바라볼 때 주택 대문 또는 아파트 베란다의 중앙이나 왼쪽에 태극기 깃봉과 깃면의 사이를 떼지 않고 가장 윗부분에 올려 달면 된다.

구 관계자는 “태극기 게양은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표현”이라며 “태극기 게양으로 자유민주주의를 기본 이념으로 한 대한민국의 헌법 제정을 경축하는 뜻 깊은 하루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