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향상하는 생활 속 습관

 “핸드폰을 어디 뒀지?” 찾는 경우 종종 있으시죠?  누구나 경험하는 건망증이지만 증세가 심해지면  생활에 큰 불편함이 생깁니다.  건망증을 완화하고 기억력을 높이는 습관들을 소개합니다.

1. 잠은 기억력 회복의 가장 좋은 비법이다 자는 동안 우리 뇌는 낮 시간에 습득한 수많은 정보를 정리함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정보들이 제대로 정리됨

2. 규칙적인 운동은 뇌를 깨운다 규칙적 운동은 뇌에 산소와 영양분 공급을 활발하게 해주면서 기능을 활성화 직장인이라면 산책, 걷기, 조깅 등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길 추천

3. 긍정적인 생각이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신경세포 손상과 기억력 저하를 초래함 외부 자극에 민감해하지 말고 긍정적 생각을 하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

4. 새로운 취미를 만들자 뇌가 계속 활동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정보, 기술을 습득하는 취미도 good!  모르는 곳을 산책하거나 여행을 떠나 생소한 환경을 접하면서 뇌를 자극하는 활동도 좋음

생활 속 습관이 만드는 작은 변화! 건강한 강남구 함께 만들어요~  제작_강남구청 정책홍보실 자료출처_정책브리핑 www.korea.kr

“핸드폰을 어디다 뒀지?”
자주 깜빡하는 당신!
기억력 향상하는 생활 속 습관 


“핸드폰을 어디 뒀지?” 찾는 경우 종종 있으시죠? 
누구나 경험하는 건망증이지만 증세가 심해지면 
생활에 큰 불편함이 생깁니다. 
건망증을 완화하고 기억력을 높이는 습관들을 소개합니다. 

1. 잠은 기억력 회복의 가장 좋은 비법이다
자는 동안 우리 뇌는 낮 시간에 습득한 수많은 정보를 정리함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정보들이 제대로 정리됨 

2. 규칙적인 운동은 뇌를 깨운다
규칙적 운동은 뇌에 산소와 영양분 공급을 활발하게 해주면서 기능을 활성화
직장인이라면 산책, 걷기, 조깅 등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길 추천

3. 긍정적인 생각이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신경세포 손상과 기억력 저하를 초래함
외부 자극에 민감해하지 말고 긍정적 생각을 하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 

4. 새로운 취미를 만들자
뇌가 계속 활동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정보, 기술을 습득하는 취미도 good! 
모르는 곳을 산책하거나 여행을 떠나 생소한 환경을 접하면서 뇌를 자극하는 활동도 좋음 

생활 속 습관이 만드는 작은 변화!
건강한 강남구 함께 만들어요~


제작_강남구청 정책홍보실
자료출처_정책브리핑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