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민센터, 사랑의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동주민센터, 사랑의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논현1동]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한 김장김치 나눔 
논현1동주민센터가 새마을부녀회와‘사랑의 김장김치’지원에 나섰다. 이날 행사는 논현1동새마을부녀회가 관내 취약계층 및 관내 경로당 3개소를 대상으로 김장김치 38박스를 겨울철 밑반찬으로 지원했다.

부녀회원들은 이웃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직접 김장재료를 구입, 손질하며 정성스럽게 김장김치를 완성했다. 이후 전달 가구마다 안부를 묻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하현숙 논현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상당한 시간과 수고가 들었지만 무척 보람된다”며 “관내 어르신 및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에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동주민센터, 사랑의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동주민센터, 사랑의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청담동] 어서와, 김장은 처음이지? 다문화 가정과 함께 나누는 김장축제 
청담동주민센터가 지난 28일 주민센터 뒷마당에서 다문화 가정과 함께 나누는 김장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마사회 청담지사 후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강남구 거주 중인 결혼이주 여성들이 한국 대표음식인 김치를 직접 담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김장행사는 다문화가정 참여자를 비롯 청담동 행복지원단과 새마을부녀회원, 마사회청담지사 직원 등 4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10kg 박스 기준 총 120박스의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완성된 김치는 관내 수급자 및 다문화 가정 120세대에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 일본, 중국,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가의 이주여성이 함께했다. “처음 참여한 김장인데 무척 재밌고 특별한 경험”이라며 “한국인의 정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홍석균 청담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애써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김치를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동주민센터, 사랑의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개포1동] 지역자원과 함께 훈훈한 김치 전달 
개포1동주민센터가 관내 단체에서 후원받은 김장 김치 174박스를 저소득 가구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5일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주민센터 및 복지관 직원 10여명이 참여했다.

김치를 후원한 능인종합사회복지관은 전문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김장 나눔에 참여한 직원은 “정성으로 만들어진 김장김치가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경찬 개포1동장은 “민·관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이 소외된 이웃들의 추위를 녹이는 온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주민센터, 사랑의 김장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도곡1동] 이웃에게 겨울나기 식량 지원 
도곡1동주민센터가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쌀과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지나 25일 ‘한수로타리클럽’과 함께 한 이날 행사에선 직접 담근 김장김치 10kg와 쌀 20kg를 홀몸어르신 및 취약가구 15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임영미 도곡1동장은 “점점 이웃에 대한 정이 소홀해지는 사회가 안타깝다”며 “주민센터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20190305060021@gangnam.go.kr
인용 보도 시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제37조(출처의 명시)
① 이 관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는 자는 그 출처를 명시하여야 한다. 다만, 제26조, 제29조부터 제32조까지,
제34조제35조의2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1. 12. 2.>
② 출처의 명시는 저작물의 이용 상황에 따라 합리적이라고 인정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하며,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이명이 표시된 저작물인 경우에는 그 실명 또는 이명을 명시하여야 한다.
제138조
제138조(벌칙)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11. 12. 2.>
1. 제35조제4항을 위반한 자
2. 제37조(제87조 및 제94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위반하여 출처를 명시하지 아니한 자
3. 제58조제3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재산권자의 표지를 하지 아니한 자
4. 제58조의2제2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자에게 알리지 아니한 자
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강남구청 www.gangnam.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