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작가가추천하는 안전한 여행지 어디

 

20대를 위한 여행지 추천!…썸남썸녀의 인생 사진 남기는 여행  1. 강원 원주시 >>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낭만도시 바람을 가르는 레일바이크와 잠시 길을 잃어도 좋을 미로예술시장, 산꼭대기 미술관 등의 여행 코스를 추천해요.  2. 대구광역시 >>반짝반짝 예쁜 날, 예쁜 밤의 낭만 여행 대구에서 도시자연공원인 ‘앞산’에서는 분위기 있는 산책로부터 전망대까지 감상하고 밤이 되면 수성못을 비롯해 월광수변공원, 83타워, 아양기찻길, 강정보 디아크(The ARC), 사문진 나루터에서 멋진 야경을 즐겨보세요.

 

30대를 위한 여행지 추천!…싱글 친구끼리 떠나는 여행  1. 강원 강릉시 >>바다 냄새 더하기 커피 향은 여유 경포, 강문, 안목해변 등 해안선을 따라 남과 북으로 연결된 해변 카페가 많은 강릉. 전망 좋은 카페 창가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친구와 여유를 느껴보세요.  2. 제주 우도면 >>여름, 일곱 빛깔 친구들과 우도 탐닉 가장 제주다운 곳, 우도. 산호해변으로 불리는 홍조단괴해변과 우도봉 절벽 아래 형성된 ‘검은 모래’ 해변인 검멀레해변은 우도 여행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곳입니다.

 

40대를 위한 여행지 추천!…부부가 함께 떠나는 정겨운 여행  1. 경북 예천군 >>내성천 물길 따라 떠나요! 회룡포 전망대에서는 태백산 산자락과 내성천이 휘감아 도는 장관이 한눈에 들어와요. 삼강나루에 앉아 풍경을 느껴봐요.  2. 부산 사하구 >>풍경·사진·힐링 모두 만족! ‘부네치아’(부산+베네치아)라 불리는 장림포구. 어묵창고 건물은 낮에는 다채로운 색을 뽐내며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해줘요.  3. 충남 서천군 >>꽃에 반하고, 맛에 반하다! 서천에서는 동백나무 숲에서 아름다운 일몰 감상도 가능하고요. 입과 눈을 즐겁게 해주는 해산물 경매 구경도 추천해요.  4. 경남 하동군 >>물길 따라 꽃길 따라! 섬진강과 지리산이 만나 조화를 이루는 ‘슬로시티’. 맑은 섬진강에서 건져 올린 재첩으로 끓여낸 재첩국은 가족 모두의 입맛을 살려줘요.

 

50대를 위한 여행지 추천!…자녀교육 졸업 기념, 부부만의 해방 여행  1. 경남 남해군 >>이국적이고 소박한 아름다움! 동화 같은 ‘힐링 명소’ 독일마을부터 나만의 소원 빌기 딱 좋은 보리암까지, 자유를 만끽해보세요.   2. 울산 중구 >>은하수길 따라 낭만 데이트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의 하이라이트 ‘대나무숲’ 어두워지면 불빛이 반짝이는 낭만 그 자체예요.  3. 광주광역시 >>빛고을 낭만 여행 100년 넘은 ‘1913송정역시장’에서 역사와 이야기를 담은 골목길을 걸으며 별미 상추튀김과 떡갈비도 맛보세요.  4. 전북 군산시 >>역사와 낭만이 공존하는 감성! 일제강점기 건축물과 적산가옥으로 레트로의 성지가 되었죠. 선유도와 명사십리해변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세요.

 

60대를 위한 여행지 추천!…은퇴 부모님의 새 출발 응원 여행  1. 충남 예산군/태안군 >>잔잔한 매력 화려하지 않은 수수함이 매력적인 예산과 태안은 우리의 인생과 닮은 점이 많아요. 마음을 토닥이는 풍경 앞에서 잠깐 멈춰 서보세요.  2. 부산 기장군 >>해안 절경과 숲의 비경에 반하다 기장의 인기 명소는 의외로 바다가 아닌 숲!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빽빽한 대나무 숲과 금강소나무 군락지를 느린 걸음으로 걸어보세요.   3. 경북 청도군 >>여름철 보양 여행 물이 맑은 땅, 청도. 청도 반시로 만든 감 와인으로 유명하죠. 청도 와인 터널은 뜨거운 한여름에도 14~16℃를 유지해 완벽한 피서지예요.  4. 전남 보성군 >>녹차의 멋과 맛에 취하다 마법처럼 펼쳐진 녹차밭을 걷고 나면, 녹차아이스크림과 보성 녹돈 등 녹차 관련 음식을 보성 구석구석 자리한 다원 주변에서 맛볼 수 있어요.

 

이건 꼭 기억하세요!…여행 안전수칙 3가지 ① 소규모 여행 ② 마스크 쓰고 여행 ③ 3밀(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여행 - 안전 여행 기본 준비물 : 마스크(여분 포함), 손 소독제, 개인 물품 등

“우리 여름 휴가철에는 여기로 떠나볼까?”

휴가철 어디로 갈지 몰라서 고민하고 계셨다면, 여행작가가 추천하는 안전한 여행지는 어떠세요?
또래별로 떠나기 좋은 여행지 16선을 카드뉴스로 자세히 소개해드립니다.

20대를 위한 여행지 추천!…썸남썸녀의 인생 사진 남기는 여행

1. 강원 원주시 >>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낭만도시
바람을 가르는 레일바이크와 잠시 길을 잃어도 좋을 미로예술시장, 산꼭대기 미술관 등의 여행 코스를 추천해요.

2. 대구광역시 >>반짝반짝 예쁜 날, 예쁜 밤의 낭만 여행
대구에서 도시자연공원인 ‘앞산’에서는 분위기 있는 산책로부터 전망대까지 감상하고 밤이 되면 수성못을 비롯해 월광수변공원, 83타워, 아양기찻길, 강정보 디아크(The ARC), 사문진 나루터에서 멋진 야경을 즐겨보세요.

30대를 위한 여행지 추천!…싱글 친구끼리 떠나는 여행

1. 강원 강릉시 >>바다 냄새 더하기 커피 향은 여유
경포, 강문, 안목해변 등 해안선을 따라 남과 북으로 연결된 해변 카페가 많은 강릉. 전망 좋은 카페 창가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친구와 여유를 느껴보세요.

2. 제주 우도면 >>여름, 일곱 빛깔 친구들과 우도 탐닉
가장 제주다운 곳, 우도.
산호해변으로 불리는 홍조단괴해변과 우도봉 절벽 아래 형성된 ‘검은 모래’ 해변인 검멀레해변은 우도 여행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곳입니다.

40대를 위한 여행지 추천!…부부가 함께 떠나는 정겨운 여행

1. 경북 예천군 >>내성천 물길 따라 떠나요!
회룡포 전망대에서는 태백산 산자락과 내성천이 휘감아 도는 장관이 한눈에 들어와요. 삼강나루에 앉아 풍경을 느껴봐요.

2. 부산 사하구 >>풍경·사진·힐링 모두 만족!
‘부네치아’(부산+베네치아)라 불리는 장림포구. 어묵창고 건물은 낮에는 다채로운 색을 뽐내며 이국적인 풍경을 선사해줘요.

3. 충남 서천군 >>꽃에 반하고, 맛에 반하다!
서천에서는 동백나무 숲에서 아름다운 일몰 감상도 가능하고요. 입과 눈을 즐겁게 해주는 해산물 경매 구경도 추천해요.

4. 경남 하동군 >>물길 따라 꽃길 따라!
섬진강과 지리산이 만나 조화를 이루는 ‘슬로시티’. 맑은 섬진강에서 건져 올린 재첩으로 끓여낸 재첩국은 가족 모두의 입맛을 살려줘요.

50대를 위한 여행지 추천!…자녀교육 졸업 기념, 부부만의 해방 여행

1. 경남 남해군 >>이국적이고 소박한 아름다움!
동화 같은 ‘힐링 명소’ 독일마을부터 나만의 소원 빌기 딱 좋은 보리암까지, 자유를 만끽해보세요. 

2. 울산 중구 >>은하수길 따라 낭만 데이트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의 하이라이트 ‘대나무숲’ 어두워지면 불빛이 반짝이는 낭만 그 자체예요.

3. 광주광역시 >>빛고을 낭만 여행
100년 넘은 ‘1913송정역시장’에서 역사와 이야기를 담은 골목길을 걸으며 별미 상추튀김과 떡갈비도 맛보세요.

4. 전북 군산시 >>역사와 낭만이 공존하는 감성!
일제강점기 건축물과 적산가옥으로 레트로의 성지가 되었죠. 선유도와 명사십리해변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세요.

60대를 위한 여행지 추천!…은퇴 부모님의 새 출발 응원 여행

1. 충남 예산군/태안군 >>잔잔한 매력
화려하지 않은 수수함이 매력적인 예산과 태안은 우리의 인생과 닮은 점이 많아요. 마음을 토닥이는 풍경 앞에서 잠깐 멈춰 서보세요.

2. 부산 기장군 >>해안 절경과 숲의 비경에 반하다
기장의 인기 명소는 의외로 바다가 아닌 숲!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빽빽한 대나무 숲과 금강소나무 군락지를 느린 걸음으로 걸어보세요. 

3. 경북 청도군 >>여름철 보양 여행
물이 맑은 땅, 청도. 청도 반시로 만든 감 와인으로 유명하죠. 청도 와인 터널은 뜨거운 한여름에도 14~16℃를 유지해 완벽한 피서지예요.

4. 전남 보성군 >>녹차의 멋과 맛에 취하다
마법처럼 펼쳐진 녹차밭을 걷고 나면, 녹차아이스크림과 보성 녹돈 등 녹차 관련 음식을 보성 구석구석 자리한 다원 주변에서 맛볼 수 있어요.

이건 꼭 기억하세요!…여행 안전수칙 3가지
① 소규모 여행
② 마스크 쓰고 여행
③ 3밀(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여행
- 안전 여행 기본 준비물 : 마스크(여분 포함), 손 소독제, 개인 물품 등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인용 보도 시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제37조(출처의 명시)
① 이 관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는 자는 그 출처를 명시하여야 한다. 다만, 제26조, 제29조부터 제32조까지,
제34조제35조의2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1. 12. 2.>
② 출처의 명시는 저작물의 이용 상황에 따라 합리적이라고 인정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하며,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이명이 표시된 저작물인 경우에는 그 실명 또는 이명을 명시하여야 한다.
제138조
제138조(벌칙)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11. 12. 2.>
1. 제35조제4항을 위반한 자
2. 제37조(제87조 및 제94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위반하여 출처를 명시하지 아니한 자
3. 제58조제3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재산권자의 표지를 하지 아니한 자
4. 제58조의2제2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자에게 알리지 아니한 자
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강남구청 www.gangnam.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