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부터 민원상담 사전예약 본격시행, 평일 9~18시 30분 단위로 상담예약
민원방문 사전예약하세요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민원 상담의 불편함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1월부터 민원상담 사전예약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그동안 민원인이 민원 처리를 위해 구청을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를 하게 되면, 소관부서를 찾아 헤매거나 담당 직원의 부재로 오래 기다리거나 만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또한 직장인이나 어린아이나 환자를 돌보는 사람, 해외 거주민 등은 상담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많았다. 지난 11월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고, 강남구 민원업무 전반에 걸쳐서 정식 운영 중이다.

강남구 민원인이라면 누구나 상담하고 싶은 내용, 시간, 장소 등을 구청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신청한다. 해당 부서 담당자에게 전달되고, 이후 담당자와 시간, 장소, 방법 등을 조율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담당 직원은 민원사항을 사전에 파악해 다각도로 해결 방법을 검토할 수 있어 내실 있는 상담을 할 수 있다. 특히 복합민원의 경우 부서별 담당자들이 미리 협의하고 상담할 수 있어, 민원인이 구청에 여러 번 방문하지 않고도 한 번의 상담으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예약 가능한 시간은 평일 9~18(30분 단위)이며, 재건축·공공주택·청소·주차·복지 등 모든 민원업무에 대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종합민원>민원신청서비스>민원방문상담 사전예약 또는 전화(02-3423-5149)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bong1016@gangnam.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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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8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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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강남구청 www.gangnam.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