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과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최신 브라우저 설치
또는 보안에 취약한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권장합니다.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크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사파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 보다 안전하고 빠른 파이거폭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닫기

투데이뉴스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 구글플러스
  • 프린트하기
구분선
초기화
  • 2019년 강남구 평생교육기관장위원회 회의 개최
    2019년 강남구 평생교육기관장위원회 회의 개최

    지난 19일 구청 큰 회의실에서 2019년 강남구 평생교육기관장위원회 회의를 개최했습니다.평생교육기관장위원회는 관내 기관 책임자 및 평생교육 전문가 30인으로 구성돼 기관 간 사업을 조정하고, 강남평생학습 비전에 맞춘 사업 추진과 협력 방안 논의를 통해 평생학습 사업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이번 회의를 통해 신규 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2019년 평생학습 활성화 기본계획을 보고했는데요.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 운영 관련 협의 및 의견 수렴을 통해 2019년 사업 추진의 기틀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9-02-20

  • 결혼이주여성 꽃꽂이‧바리스타 교실 수강생 모집
    결혼이주여성 꽃꽂이‧바리스타 교실 수강생 모집

    강남구가 결혼이주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무료 꽃꽂이, 바리스타 교실 수강생을 각각 3월 5일7일까지 모집합니다.강의는 기초부터 창업 수준의 심화단계까지 전 과정을 다루며, 꽃꽂이 교실은 매주 수요일 주 1회 12주 과정으로 20명을, 바리스타 교실은 매주 금요일 주 1회 20주 과정으로 10명을 모집합니다.수강 희망자는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544-8440)로 전화 신청하면 되는데요. 선착순 접수로 강남구민이 우선 선발되며 수료생들에게는 작품 발표회 및 시음회 개최 기회가 주어집니다.강남구는 다문화 가족을 포함한 외국인들이 안정적으로 우리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문화의 다름이 강남에 기분 좋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2019-02-20

  • 3·1운동 100주년 행사, 강남에서 시작된다!
    3·1운동 100주년 행사, 강남에서 시작된다!

    강남구는 31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18일부터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태극기를 띄우는 캠페인 빛 날려라! 태극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기미년(1919)에 들불처럼 번졌던 만세운동을 SNS 상에서 구현하고, 희생한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기획했는데요. 휴대폰만 있으면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태극기 게양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참여 희망자는 내 손안의 태극기 인증샷을 찍은 후 해시태그(#빛날려라_태극기, #내손안의_태극기, #삼일운동_100주년, #강남에서시작한다)를 달아 SNS에 게시하면 됩니다.또 태극 엠블럼도 자체 제작됐는데요. 엠블럼은 너와 나 그리고 우리, 남과 북이 하나 돼 31절 100주년의 문을 연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디지털 태극기와 엠블럼은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gangnam_3.1)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아울러 구는 손가락을 이용해 3과 1을 표시하고 인증하는 핑거 사인 캠페인도 벌입니다. 젊은이들이 31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데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 유튜브, 트위터 등을 통해 행사 내용을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는데요. 캠페인 참여 방법은 구 홈페이지(www.gangnam.go.kr),블로그(blog.naver.com/alicegangnam), 페이스북(www.facebook.com/gnfamily)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한편 31 운동을 기리기 위한 기념행사는 1일 0시 삼성동 코엑스 앞 SM타운 외벽에 설치된 국내 최대 전광판 화면에 31분간 태극기를 띄우는 것으로 시작할 예정인데요. 단순히 태극기 게양에 머물렀던 31절 기념행사를 강남만의 문화적 자산이 되는 의미 있는 축제로 새롭게 디자인해 나갈 계획입니다.

    2019-02-18

  • 독립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행사 개최
    독립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행사 개최

    지난 18일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유공자의 집 명패 달아드리기 행사를 실시했습니다.이번 행사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유공자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마련했습니다.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의 고귀한 뜻을 기리기 위해 강남구 수서동에 거주 중인승병일 애국지사의 댁에 방문해 깊은 감사와 함께 명패를 직접 달아드리며, 국민을 대신해 존경과 예우의 뜻을 전달했습니다.강남구는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를 포함한 보훈가족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입니다.

    2019-02-18

  • ‘한류 메카’ 강남구, ‘NCT 127’ 관광 홍보대사 위촉
    ‘한류 메카’ 강남구, ‘NCT 127’ 관광 홍보대사 위촉

    강남구가 지난 15일 오전 11시 구청 3층 큰회의실에서 한류스타 NCT 127을 강남 관광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SM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NCT 127은 지난해 12월 새롭게 부상하는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하는 미국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그룹인데요. 강남구는 중국, 일본, 캐나다 등 다국적 멤버로 해외의 주목을 받고 있는 NCT 127이 글로벌 도시 강남 홍보의 적임자라며 위촉 배경을 밝혔습니다.- 인터뷰NCT127 / 태용저희 NCT127을 강남구 홍보대사로 선정해주셔서 영광스럽고굉장히 감사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강남구의 홍보대사인 만큼 저희가 더 전 세계를 빛낼 수 있는 멋진 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구는 앞으로 K-POP 스타인 NCT 127과 함께 관내 주요 행사 홍보 등 강남만의 한류․관광 콘텐츠 알리기에 앞장설 계획인데요. 올해 방문객 1000만 명 유치 목표를 세우고 관내 우수한 한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공격적인 도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입니다.

    2019-02-1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공보실 전화 02-3423-5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