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사무실에 가서 3층 노트북실을 열지 않는 이유를 물었는데요. 대답이 너무 비합리적이어서 약간 어조가 높아졌습니다. 저는 그분 개인에게 항의한 것이 아니고 관리시스템에게 말한 것이니 이해하시기 바라고요. 

왜 3층 노트북실 문을 닫았나 이에 대한 대답을 들어보니 이런 것입니다. 
"2층 노트북 실에 자리가 많아서 3층을 닫았다."

--일반 열람실에 비해 2층 노트북 실이 열람자 밀도가 늘 높지 않나. 코로나 예방해야 하는데 왜 한 곳에 몰아넣나. 
"이미 홈페이지에 공고를 했다. 3층을 개방하면 에어콘 전기세가 더 나간다." 

--그러면 3층은 냉방을 안한다고 하면 되지 않나. 냉방 원하면 2층을 이용할 것이다. 
"그러면 냉방 요청이 올 때 들어주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