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원 청소년 독서실을 사랑하는 한 명의 구민으로서, 오랜 세월 큰 혜택을 받아온 이곳이 문을 닫는다는 소식에 마음이 아픕니다. “강남구립 스터디카페”로 리모델링한다고 한 현재 구청장님의 공약 때문이라 합니다. 리모델링이 한 번 되면 그대로 또 수십년을 사용해야 하니 리모델링 관련 의견이 있으신 경우에 리모델링 시작 전에 구청 게시판에 의견을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여러 명의 구민이 의견을 전달하면 구청에서도 구민들의 의견에 신경을 쓸 것 같습니다.

구청장님 공약 내용은 아래 주소에 있습니다.
https://www.gangnam.go.kr/skin/doc.html?fn=6d8f5294-33a4-45e4-b90a-3c444a924199.pdf&rs=/upload/synap/2023/07/27/
(강남구청 홈페이지 > 공약 > 공약추진계획 > 문화생태도시 > “2. 강남구립스터디카페 설치”를 보셔도 됩니다.)

 

인터넷에서 아래 주소에 가셔서 "글쓰기" 클릭하신 후에 의견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일원 청소년 독서실 리모델링 관련 민원 제출 부서는 “가족정책과” 입니다.)
https://www.gangnam.go.kr/contents/chairman001/1/view.do?mid=ID03_0201

(강남구청 홈페이지 > 종합민원 > 민원신청/상담 > 구청장에게바란다 > 글쓰기 로 가셔도 됩니다.)

 

리모델링에 바라는 바가 있으신 분은 다음의 세 가지 제 의견은 참고만 하시고 각자의 생각에 맞게 “구청장에게바란다” 게시판에 글을 남기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미 리모델링 설계가 거의 다 끝났다 하니 가능한 빨리 글을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1. 칸막이 책상 좌석의 숫자를 줄이고 이를 열린 공간으로 대체한다는데, 특히 리모델링 후에 지금보다 늘어날 수요를 생각해서, 칸막이 책상 자리를 충분히 확보하여 지금처럼 조용히 공부하고 싶은 구민들이 피해 보지 않게 해주세요. 일원 청소년 독서실만의 훌륭한 면학 분위기가 이어졌으면 합니다.

 

2. 일원 청소년 독서실이 6개월이나 문을 닫으면 여기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많은 구민들이 큰 피해를 봅니다. 최대한 리모델링 기간을 단축해주세요 (2개월 안으로).

 

3. 현재 직원분들은 구민들이 일원 청소년 독서실에서 공부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전문성과 친절함을 갖고 매우 훌륭하게 운영해온 분들입니다. 오랜 세월 독서실을 운영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갖고 있는 현재 직원 분들을 이대로 내보내고 끝내지 말고 리모델링 후에 꼭 다시 고용해주세요. 이분들을 통해서 일원 청소년 독서실 34년의 역사가 단절되지 않고 이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