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쉼과 함께 알아보는 새학기 꿀팁 어떠세요?

학교에 가기 싫고 등굣길의 발걸음이 무거웠던 적이 있나요? 학교에서 심장이 두근거린 적이 있나요? 자주 머리와 배가 아프고, 입맛이 떨어지거나 토할 것 같았던 적은요? 새로운 교실,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 새학기는 설레면서도 긴장되는 시기죠. 만약 이런 경험들을 한 적이 있다면 사이쉼과 함께 새학기 꿀팁들을 알아볼까요?

먼저, 친구들과 가까워져 볼까요? 매일 씻고 깨끗한 모습으로 학교에 가요. 친구에게 웃으며 먼저 인사하고 날씨나 어제 일로 가볍게 대화를 시작해요. 관심있는 음악, 운동을 물어보며 마음이 잘 맞는 친구를 찾아봐요.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도 중요해요. 하루에 물 1ℓ 이상 마시고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운동을 해봐요. 학교 가기 전날 밤에 가방을 싸고 미리 입을 옷을 골라봐요. 옷걸이에 옷을 걸고 침대를 정돈해요. 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해요.

사이쉼에서 친구와 보드게임을 하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재밌는 책을 읽어봐요 사이쉼에는 아동·청소년 전용 놀이·쉼 공간인 사이터가 있어요!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야식은 특별한 날에만 먹어요. 자기 전 핸드폰과 같은 전자기기를 멀리해요. 방에 불을 끄고, 적어도 6시간 이상은 자요.

나만의 공부법도 찾아봐요. 침대는 자는 곳, 책상은 공부하는 곳! 침대에 눕지말고 책상에 앉아서 공부해요. 과목별로 프린트를 구분하여 클리어 파일에 보기 쉽게 분류해요. 달성 가능한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한 학기 뒤에 성장한 나의 모습을 그려봐요.

누구에게나 새학기는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그래서 전과는 다른 신체적, 감정적 변화가 잠시 나타나기도 해요. 경험해보지 않은 것에 대한 걱정은 자연스러운 반응이며, 때로는 새로운 환경에 대해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도 해요.

주위에는 여러분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아요. 혼자 고민하며 끙끙 앓지말고 주변에 도움을 청해봐요. 사이쉼도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응원할게요. 더 알찬 새학기를 보내기 위한 사이쉼의 꿀팁은 괜찮았나요? 지금 이 꿀팁을 활용해서 여러분에게 주어진 이 시간을 알차게 활용해 봐요!



사이쉼과 함께 알아보는 새학기 꿀팁

학교에 가기 싫고 등굣길의 발걸음이 무거웠던 적😡이 있나요?
학교에서 심장이 두근거린 적😱이 있나요?
자주 머리와 배가 아프고, 입맛이 떨어지거나 토할 것 같았던 적🤢은요?

새로운 교실,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 새학기는 설레면서도 긴장되는 시기죠.
만약 이런 경험들을 한 적이 있다면 사이쉼과 함께 새학기 꿀팁들을 알아볼까요?

하나, 친구들과 가까워지기
✅ 단정한 모습 유지하기 : 매일 씻고🧼 깨끗한 모습으로 학교에 가요.
✅ 친구에게 먼저 말 걸어보기 : 친구에게 웃으며 먼저 인사하고 날씨⛅나 어제 일로 가볍게 대화💬를 시작해요.
✅ 공통의 관심사를 찾아보기 : 관심있는 음악🎶, 운동⚽을 물어보며 마음이 잘 맞는 친구를 찾아봐요.

둘,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 건강한 습관 만들기 : 하루에 물💧 1ℓ 이상 마시고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 운동🏃을 해봐요.
✅ 내일을 위해 미리 준비하기 : 학교 가기 전날 밤에 가방을 싸고 미리 입을 옷👖을 골라봐요.
✅ 깔끔하게 방 정리하기 : 옷걸이에 옷👕을 걸고 침대를 정돈해요. 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해요.
✅ 마음이 편해지는 나만의 방법 찾기 : 사이쉼에서 친구와 보드게임🎲을 하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재밌는 책📖을 읽어봐요
  *사이쉼에는 아동·청소년 전용 놀이·쉼 공간인 사이터가 있어요!
✅ 식사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야식은 특별한 날에만 먹어요.
✅ 최고의 수면환경 만들기 : 자기 전 핸드폰과 같은 전자기기를 멀리해요. 방에 불💡을 끄고, 적어도 6시간 이상은 자요💤.

셋, 나만의 공부법 찾기
✅ 공부와 휴식을 분리하기 : 침대는 자는 곳, 책상은 공부하는 곳! 침대에 눕지말고 책상에 앉아서 공부👨‍🏫해요.
✅ 과목별 특성에 맞는 준비물 살펴보기 : 과목별로 프린트를 구분하여 클리어 파일에 보기 쉽게 분류📁해요.
✅ 현실적인 한 학기 목표 세우기 : 달성 가능한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한 학기 뒤에 성장한 나의 모습을 그려봐요.

누구에게나 새학기는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그래서 전과는 다른 신체적, 감정적 변화가 잠시 나타나기도 해요.
경험해보지 않은 것에 대한 걱정은 자연스러운 반응이며, 때로는 새로운 환경에 대해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도 해요.

주위에는 여러분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아요.
혼자 고민하며 끙끙 앓지말고 주변에 도움을 청해봐요. 사이쉼도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응원할게요.
*사이쉼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더 알찬 새학기를 보내기 위한 사이쉼의 꿀팁은 괜찮았나요?
지금 이 꿀팁을 활용해서 여러분에게 주어진 이 시간을 알차게 활용해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