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시니어플라자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있는 재가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지원을 실시하였습니다. 
먼저, 재가어르신들이 식사는 잘 하시는지, 건강은 괜찮으신지 매주 전화를 드려 안부를 확인하였고, 외로운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하실 수 있는 말동무가 되어드렸습니다. 

4월에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소독용품과 식료품으로 구성한 건강키트를 전달하기도 하였고, 답답하고 우울한 마음을 위로해드리기 위하여 봄꽃화분과 무료함을 달래 줄 콩나물 기르기세트도 지원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은 건강키트 덕분에 식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끼니를 해결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해주셨고, 집에서 화분도 키우고 자라나는 콩나물을 보면서 잠시나마 즐거운 마음이 들었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마음방역 긴급지원사업을 통하여, 물리치료사와 사회복지사가 동행하여 가정방문을 실시하였고, 어르신들의 건강/영양상태도 점검해드리고 필요한 운동법과 영양교육을 실시하며 영양제도 지원해드렸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아무도 찾아오지 않아 홀로 있는 집에 찾아와주니 고맙고 위로가 된다며 눈물을 보이시는 어르신들도 계셨고, 그런 분들에게는 더욱 자주 전화를 드려 우울하시지 않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하여 소득이 중단된 어르신들에게는 긴급지원을 실시하여 생활비를 지원해드림으로써 위기상황을 해결하실 수 있도록 하였고, 쌀을 지원하여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현재에도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삶이 안정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 복지사업과 김애영(02.3467.9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