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역삼청소년수련관 학생봉사활동 1106()

안녕하세요. 1106()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정성기)은 오랜만에 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친구들을 만나 '학생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기초교육과 환경이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 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

자원봉사기초교육 시간에는 자원봉사의 의미, 특성, 종류, 내가 자원봉사를 할 때와 누군가가 자원봉사 할 때 우리 몸에서 나타나는 영향, 봉사활동의 절차, 자원봉사활동 신청방법 등 동아리 활동 전 필요한 내용을 확인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습니다. *^^*

자원봉사기초교육을 진행 한 뒤, 각 반별로 환경이해교육과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환경이해교육 시간에는 우리 지구를 지켜나가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 환경오염의 원인, 지구온난화의 정의, 원리 등을 배우고,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 교육 시간에는 우리가 평소 일상생활에서 아무렇지 않게 사용한 스마트폰의 문제점과,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나타나는 각종 증후군 등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학생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나의 주변, 지역사회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실천하는 청소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우리 지구를 지키는 행동을 먼저하고, 올바르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청소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진행되었던 학생봉사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를 두고 책상에 앉은 뒤 강사와 청소년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