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 : 정성기)에서는 지난 2021년 09월 28일(화)에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함께 즐기는 과학 연구실 PSY LAB' 6회기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PSY LAB'은 청소년이 과학 체험을 통해 만지고, 느끼는 체험활동으로 과학에 대한 딱딱한 이미지를 해소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우주·항공(Aerospace Planes Lab)’, ‘환경공학(Environmental engineering Lab)’, ‘생명공학 (Biotechnology Lab)’, ‘기계공학(Mechanical engineering Lab)’으로 구성되었으며, 4가지 프로그램 중 청소년들이 관심있는 과학분야를 직접 선택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시간은 기계공학과 환경공학 수업이 진행되었는데,
그동안 선택수업 시간에 배웠던 것들 중 하나를 선택해 발표회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계공학에서는 차간거리 유지 자율주행, 스크래치 코딩을 이용한 게임개발, 전방충돌 방지 자동차, 라인트레이서를 이용한 실험을 진행하였고,
환경공학에서는 밝기에 따른 태양광 자동차의 이동거리, 전자석과 발전기, 운동에너지 전기에너지로 변환하기, 붕사와 PVC, 태양광과 풍력에너지 비교를 실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SY LAB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함께 즐기는 과학 연구실 ‘PSY LAB’>은 『2021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