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도서관 2021년
「더읽기」 : 책도 읽고 기부도 하는 ‘더불어 읽고 기부하기’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도서관(관장 김현주)은 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3월 15일(월)부터 독서기록장을 제출하면 시상을 받고 일부를 지역 정보소외단체에 기부하는 ‘더·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책읽기와 글쓰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행복한 책 이어읽기’ 사업에서 비롯된 ‘더·읽·기’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서울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을 목표로 하여 교육기부 및 사회협력사업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 프로그램은 도서를 읽은 뒤 독서기록장에 10권 이상을 기록하여 제출하는 경우 2만원, 20권 이상의 경우 3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수령하고, 그중 절반의 금액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기부된 문화상품권은 지역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도서 구입에 쓰일 예정입니다.

▢ 작년 참가자들은 책을 읽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독서기록을 하며 생각을 정리하고 글쓰기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능동적인 독서를 할 수 있다는 점과 책을 읽음으로써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는 것에 많은 의미를 두고 높은 만족도와 재참여 의사를 보였습니다. 

▢ 강남도서관은 참가자와 도서관 이용자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도서 추가 대출, 출석스탬프, 저자강연회 등 연계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독서문화와 기부문화가 정착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 이번 프로그램은 3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운영되며, 기간 동안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실에서 배포하는 독서기록장을 받아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강남도서관 홈페이지( http://gnlib.sen.go.kr )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02-3448-4741,내선3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더읽기」 : 책도 읽고 기부도 하는 ‘더불어 읽고 기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