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쉼에서 봉사활동이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사이쉼에서는 아동, 청소년들과 함께 어울리고 사이터를 아늑한 공간을 꾸며나가는 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현재까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우리 구의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해주고 가셨는데요. 사이쉼에서 봉사활동을 해주신 분 중 한 분이 봉사에 대한 소감을 작성해주셨습니다. 너무 감사하게도 사이쉼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봉사활동에 대한 소회를 써주셨습니다.
 

<봉사활동4~5. 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쉼>

한티역 근처에 있는 사이쉼이란 청소년심리지원센터라는 곳에서 고객응대하는 봉사활동을 5월13일, 5월19일에 다녀왔다. 난 관광과를 나왔는데 서비스나 활동적인 일이 정말 찰떡이다.ㅋㅋㅋ
입시학원에서 초중생들을 4년정도 가르친 적이 있는데 간만에 애들을 볼 생각에 설레기도 했다. 게다가 대치동이면 옆 동네라 금방 도착!! 봉사활동은 역시 가까워야 좋다.

(...)


사이쉼은 청소년들이 말 그대로 쉬려고 오는 곳이다.
강남구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지 아무 비용없이 이용할수 있다. 내부를 소개시켜 주셨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다. 정말 좋다. 크다.
부모님들이 여기를 알면 아마 좋아하실 것 같은데... 학생들도 학원가기 전에 잠깐 들려 드러눕고 가면 좋을텐데 말이다. 내가 청소년때 이런 곳 있었다면 맨날 갔을꺼야~~
두 층으로 되어 있는데 심리상담하는 곳도 있다. 고민도 털어놓고 상담도 받고 프로그램도 있어 부모님과 함께오는 초등생도 있었다.

(...)


심지어 화장대도 있다. 영화도 볼 수 있다. 운동하는데도 있다. 이 테이블은 너무 예뻐 찍어왔다. 끝날 때쯤 되니 남고생들이 여기에 앉아 있더라. 
저 의자에 앉아 조용히 비오는 날 차 한잔 마시면 딱이겠다..ㅠㅠ
오늘은 좀 바쁜날이라 포장일을 했는데 경치 보면서 나름 잘 보낸 것 같다. 뻥 뚫려 시원하다.♡♡♡♡


(...)

오늘은 쪼금 힘들었지만 일하는 사람끼리, 직원분들끼리 웃으면서 기분좋은 하루를 보내게 되어 감사하다.
그리고 20살 남자 청년을 보면서 흐뭇하고 열정적인 사람을 만나 많은 얘기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홍보해주면 좋겠다고 이렇게 여러개 쥐어 주신다. 
저 혼자보는 블로그에 홍보하겠습니다. ㅜㅜ
오늘 하루도 감사했습니다.



아래에 원문링크를 달아두니 사이쉼에 관심이 있거나, 봉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저희 기관에 관심 가져주시고, 봉사해주시는 분들 항상 감사드립니다 ;)
원문링크: https://blog.naver.com/romafuem0/222731525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