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쉼]그래픽노블속으로20231 1.png

[사이쉼]그래픽노블속으로20231 2.png

[사이쉼]그래픽노블속으로20231 3.png

[사이쉼]그래픽노블속으로20231 4.png

[사이쉼]그래픽노블속으로20231 5.png

[사이쉼]그래픽노블속으로20231 6.png

[사이쉼]그래픽노블속으로20231 7.png

[사이쉼]그래픽노블속으로20231 8.png

* 청소년을 위한 북큐레이션 (청소년심리지원센터 사이쉼 x 행복한도서관)

1. 똥두 1,2
추천의 말: 지구가 멸망하기 하루 전이라면 무슨 소원을 빌까? 주인공 두희는 단 하루라도 예뻐지고 싶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외모, 성격, 집안, 이름 모든 것을 싫어했던 사춘기 두희는 친구를 통해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알게 된다. 자기혐오에 빠진 중학생의 성장 일기를 섬세하게 그려낸 작품
#성장 #사춘기 #원작 그래픽노블

2. 사피엔스: 그래픽 히스토리 1,2
추천의 말: 출간하자마자 열풍을 일으킨 사피엔스가 그래픽노블로 각색되었다. 한 번쯤 읽어보고 싶었지만 두꺼워서 시도하기 어려웠던 원작을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풀어냈다. 지루했던 인류의 역사를 리얼리티 TV쇼 형식으로 풀어 이해도를 높이고 생생함을 유지한다.
#인류역사 #유발하라리 #명작 그래픽노블

3. 기억 전달자: 그래픽노블
추천의 말: 모든 것을 스스로 결정할 수 없다. 부모, 직업, 감정까지도. 모든 것은 평등하고 완벽해야하기 때문이다. 획일화된 마을에서 조너스는 유일한 직위인 기억전달자를 부여받는다. 과거의 모든 기억을 전달받은 조너스는 역사와 감정을 알게 되는 유일한 사람이 되고 완벽한 줄 알았던 마을의 문제에 직면한다. 완벽한 사회란 무엇일까?
#뉴베리 수상 원작 #SF #명작 그래픽노블

4. 우리가 농구에 미치는 이유
추천의 말: 슬램덩크에 강백호가 있다면 드래건스에는 아이반이 있다. 스포츠는 질색하던 선생님 진은 우연히 학교 농구동아리의 이야기를 듣는다. 계속 떨어져도 주 대회 우승에 도전하는 고등학교 동아리 팀원들. 다양한 인종이 모여 화합을 이루고 각자의 고난과 역경을 헤쳐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어느새 농구에 빠져든 작가와 나를 발견할 수 있다.
#농구 #마이클 프랜츠상 수상 #원작 그래픽노블

5. 셜록홈즈의 머릿속
추천의 말: 추리의 천재 셜록 홈즈. 과학이 발달하지 않은 시대의 통찰력과 추리력으로 모든 사건을 풀어나가는 명탐정이다. 이런 홈즈의 머릿속으로 들어가 경이로운 명탐정의 시선을 겪어볼 수 있는 책. 지면에 있는 모든 단서를 찾아 헤매고, 책을 말아보디고, 점선을 따라가기도 하며 이리저리 단서를 모아 사건의 전말을 찾아야 한다.
#추리 #셜록홈즈 #원작 그래픽노블 #국제만화상 수상

6. 정원을 가꾸고 있습니다
추천의 말: 아침을 먹던 어느 날, 생태 다양성의 감소로 돌연 환경부 장관이 사퇴한다. 생태 다양성의 심각성을 느낀 저자는 개인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한다. 그것은 바로 정원 만들기! 예쁘지도 조용하지도 않은 정원엔 흔히 볼 수 없는 다양한 손님과 문제들이 방문한다. 과연 개인이 생태 다양성을 증가시킬 수 있을까?
#환경 #정원 #원작 그래픽노블 #국제만화상 수상

** 행복한 도서관의 추천 그래픽 노블 **
1. TULiPE 1: 튤립의 날들
2. 뉴키드 1,2
3. 동물농장: 그래픽노블
4. 매직피시
5.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고양이
6. 소년과 두더지와 여우와 말
7. 앵무새 죽이기: 그래픽노블
8. 월든에서 보낸 눈부신 순간들
9. 웬델과 또 다른 유령
10. 표범이 말했다

&& 위의 모든 도서는 사이쉼 2층 사이터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