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관에서는 위기긴급한 가구를 발굴하고 도움을 드리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지역주민 커뮤니티에 '위기긴급한 가구를 찾습니다'는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이 글을 본 지역주민이 담당자에게 위기긴급한 어르신이 있다며 의뢰를 요청하였습니다.

의뢰 어르신은 강남구에 거주하시며 양측 슬관절 퇴행성 관절염으로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며 거동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어르신이었습니다.
인공관절 전치활술을 진행해야 추후 거동이 가능한 상태가 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어르신은 큰 수술비와 간병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었고 주위 도움을 줄 수 있는 친인척도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복지관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방송사례지원사업에 어르신을 의뢰하였고, 감사하게도 선정되어 방송에 사연이 소개될 수 있었습니다.
사연은 지난 9월 2일 [정선희,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에 소개되어 9월 한달간 모금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많은 청취자분들이 나눔을 실천해주신 덕에 '1천만원'이라는 모금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모금액은 어르신에게 전달되어 현재 수술을 잘 받아 자택에서 요양하고 계십니다.  

우리 주위에 많은 분들이 섬겨주시기에 저희 복지관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계속 섬길 수 있었습니다.
나눔을 실천해주신 분들, 우리 이웃을 추천해주신 분들, 방송에 소개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복지관은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이 계시다면 찾아뵙고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