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년 5월 26일,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종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2026 건강장수클럽의 스트레칭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건강장수클럽은 스마트폰 활용교실, 스트레칭 교실, 나의 인생 회고록 일기쓰기 교실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늘은 첫 스트레칭 교실이 진행 되었습니다.

스트레칭 교실은 어시스트레치의 차미영 강사님께서 진행해주셨으며, 어르신들께서 쉽게 따라오실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차미영 강사님께서는 어르신들께서 집에서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앉은 자세에서 진행하는 신체 전반적인 스트레칭 교육을 진행 해 주셨습니다.

오늘 진행된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낙상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동작들로구성하여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신 차미영 강사님과 건강장수클럽의 강남대학교 실버산업연구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달드리며,
무엇보다 강의에 참석해주신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저희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하여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 건강장수클럽 스트레칭교실 진행 [건강생활지원사업] 전자점자뷰어보기](/assets/images/common/braille_btn.png)
![2026 건강장수클럽 스트레칭교실 진행 [건강생활지원사업] 전자점자다운로드](/assets/images/common/braille_btn_down.png)